홍순승 세종교육감 후보, ‘세종학력 뉴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홍순승 세종교육감 후보, ‘세종학력 뉴 프로젝트’ 추진
  • 이길표 기자
  • 승인 2014.05.1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길표 기자] 홍순승 세종교육감 후보는 14일 초.중학교 단계에서 완전학습 목표를 추진해 전국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세종학력 뉴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는 비전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홍 후보는 이날 보도 자료를 통해 세종시의 “학력을 전국 상위권으로 진입시키겠다. 며 “세종학력 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추진해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 진학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홍 후보는 “초 중학교 단계에서 완전학습(90%이상) 목표를 추진하고, 연간 양서 100권 읽기 및 신문사설 50편 읽기 전개 등으로 교과 뿐 아니라 교양학습까지 두루 섭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학습클리닉센터를 만들어 한명의 낙오자도 없는 세종교육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홍 후보는 “학력이력관리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해 개인별 학력을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중학교 때부터 대학 진학을 미리 준비하는 앞서가는 진로‧진학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제시했다.

홍 후부는 또 “일반계고를 대상으로 명문고 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해 인근의 공주사대부고나 한일고 수준의 명문고를 만들어 우수 중학생의 외부 유출을 막고 세종시에서 대학진학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상위권 학생은 SKY 대학 진학반과 BEST 11 대학 진 학반을 방과 후에 별도로 편성․운영하고, 중하위권 학생은 멘토식 맞춤형 개별지도 프로그램을 개발을 통해 100% 대학진학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이외도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학습지 개발과 EBS 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한 영상수업을 통해 전국 상위권 학력 달성을 완성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