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상수도 민원행정 제도개선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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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상수도 민원행정 제도개선 추진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4.04.30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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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일보]  인천시가 정부 3.0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불필요한 민원서류 간소화와 처리기간 단축 등 상수도 민원행정에 대한 제도개선을 추진 한다.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는 수요자중심의 민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올해부터 ‘상수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수립해 운영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상수도본부는 정부 3.0의 핵심가치인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을 기반으로 시민생활과 밀접한 상수도 민원사무 처리 절차 등을 간소화해 수요자 중심의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와 함께 상수도본부는 급수대책 등 상황별 민원응대 매뉴얼과 민원처리 과정별 준수사항을 일선 직원들에게 배포, 이를 활용하게 하는 등 신속한 민원처리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본부 관계자는 “민원담당공무원의 친절도는 물론 업무능력 향상 및 서비스마인드를 향상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온라인 민원창구를 활성화해 민원관련 각종 시책과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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