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책본부 "실종자 가족 원하면 전담공무원 지원"
상태바
대책본부 "실종자 가족 원하면 전담공무원 지원"
  • 조민영 기자
  • 승인 2014.04.2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 11일째인 26일 범정부사고대책본부는 "희생자 가족이 희망하면 가족별로 전담공무원을 배치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책본부는 "희생자 가족과 공무원을 1대1로 연결해 희생자 이송에서부터 장례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주말 동안 진도지역에 강한 바람과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해 팽목항과 실내체육관의 텐트를 묶는 등 기상악화에 대비하고 위생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수색 작업이 장기화되면서 우려되고 있는 시신 유실 문제에 대해서는 광범위한 수색 작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대책본부는 "사고 지역 주변 해역에서 실종자 수색을 위해 서해어업관리단 어업지도선 3척을 투입했다"며 "가거도와 추자도 중간 수역인 40~60㎞까지 범위를 넓혀 실종자 수색과 구조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인도 등 해안가를 수색해달라는 실종자 가족의 요청을 받아들여 경찰청과 전남도를 중심으로 해안가 및 도서지역을 수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책본부는 이와 함께 사고해역 인근에서 조업 중인 어선과 어촌계 등에도 세월호에서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 부유물이나 희생자를 발견할 경우 즉시 신고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여성가족부와 보건복지부는 긴급가족 돌봄서비스와 심리·신체 의료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피해자 가족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키로 했다.
 
합동대책본부가 확인한 이날 오전 현재까지 사망자는 총 187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