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새정치 ‘무공천 회군’ 계속 비난…아쉬워서?
상태바
새누리, 새정치 ‘무공천 회군’ 계속 비난…아쉬워서?
  • 이승구 기자
  • 승인 2014.04.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원투표·여론조사 속내는 ‘무공천 철수’…탈출구 찾으려 꼼수”

[매일일보 이승구 기자] 기초단체 정당공천제 폐지와 관련된 대선 공약을 철회한 후 나온 제1야당의 일방적 무공천 선언으로 이번 6·4지방선거에서 손쉬운 승리를 기대했던 새누리당이 새정치민주연합의 무공천 철회 검토에 대해 연일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9일 새정치 측의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 여부를 결정짓기 위한 당원투표 및 여론조사 실시와 관련, “(새정치연합이 만든)설문 내용을 보면 속내가 ‘무공천 철수’로 드러난 게 아닌지 의심이 간다”고 비판했다.

박대출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새정치연합이 실시하고 있는 당원투표와 여론조사의 설문 문항을 살펴보면 ‘새누리당은 공천을 강행하고 있다’는 문장으로 새누리당을 탓하고 있고, ‘공천을 하지 않으면 불공정한 선거가 되므로’라면서 적극적 공천 유도로 연결시키며 ‘애초의 무공천 방침대로’라면서 소극적 무공천 유도로 (답변자를)이끌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더욱이 여론조사의 경우 새누리당 지지자를 배제한 상태로 실시한다고 한다”며 “종합하면 새누리당을 지지하지 않는 국민과 당원을 상대로 새누리당을 탓하면서 ‘무공천 철수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질문과 ‘무공천 고수를 소극적으로 유도하는’ 질문을 던지는 등 질문에 따라 응답결과가 달라지는 여론조사의 기법을 교묘히 이용했다”고 역설했다.

또 “결국 설문 내용을 보면 새정치연합의 속내가 ‘무공천 철수’로 드러난 게 아닌지 의심이 간다”며 “더 이상 무공천을 버티기 어려운 한계 상황에서 탈출구를 찾으려고 설문 내용마저 꼼수를 부리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그는 “새정치를 하겠다는 분이 새정치를 땅에 묻기 전에 국민과 당원에게 삽을 떠넘겼다”며 “국민과 당원이 알아서 묻으라는 식으로 떠넘긴다고 해서 책임을 피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