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아 허위등록 국가보조금 부정 수급한 학원장 3명 검거
상태바
원아 허위등록 국가보조금 부정 수급한 학원장 3명 검거
  • 한부춘 기자
  • 승인 2014.04.0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기 및 유아교육법 위반 혐의

[매일일보 한부춘기자]초등학교 취학 전 아동 180명을 원아로 허위 등록하여 부천 교육지원청으로 부터 유아학비 및 급식비 명목으로 3억 7천만원 상당을 부정 수급 받은 부천시내 미술학원 원장김모(46.여)씨 등 3명을 사기 및 유아교육법위반 협의로 검거 했다.

김 씨 등 3명은 부천시내 미술학원 원장으로, 정부에서 지정한 유아교육위탁기관 지정이 취소되어 더 이상 유아학비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되자 공범이 운영하는 위탁기관 지정 학원에 원아들을 허위로 등록하여 무상교육비를 부정지급 받을 것을 상호 공모한 후, 약3년여동안 180명의 원아를 허위 등록하여 3억7천만원을 타낸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씨 등 피의자들은, 2010년부터 2013년 10월까지 자신이 운영하는 ‘○○미술학원’에 원아 180명을 허위로 등록하여 경기도 부천 교육지원청으로 부터 유아학비 및 급식비 명목으로 부정 지급받아 약3억7천만원 상당의 재산상 이득을 취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김 씨는 공범들로부터 허위 무상교육비를 받아주는 대가로 4,500만원의 수수료를 받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검거당일, 이들이 소지하고 있던 비밀 회계장부, 허위등록 원아가 기록된 외장하드 1개, 무상교육비 지급통장 등을 압수했다.

이에 대해 부천 원미경찰서장은 “부천시내 학원 유아학비 등 무상교육비를 부정수급하는 학원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단속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