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친환경 공사현장 관리계획 수립
상태바
강동구, 친환경 공사현장 관리계획 수립
  • 유원상 기자
  • 승인 2014.03.0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카메라 설치 등 순찰 강화

[매일일보 유원상 기자] 강동구가 공사장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웹카메라와 전자안내문을 설치해 생활환경 저해요소를 미연에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구는 주민불편에 대처하기 위해 ‘친환경 공사현장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현장 관리자 2~3명으로 순찰대를 편성해 공사장 외곽 친환경 순찰대를 운영하기로 했다.

 현재 터파기 작업중인 고덕시영아파트 재건축사업장, 천호C2민영주택건설사업장 주변 주민들에게 발생하기 쉬운 공사장 출입차량으로 인한 불편, 소음·진동 등을 사전에 방지한다는 것이다.

  피해가 발생하기 쉬운 반경 500m 인근 주택가와 학교 등을 주 2회 이상 순찰하고 필요시 집중순찰지역을 선정,  수시로 순찰 하는 등 순찰의 기동성과 친환경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전기자전거를 이용 공사장 주변 환경을 관리토록 했다.

  또한 실시간으로 공사현장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공사장 운영사항을 웹카메라로 촬영해 인터넷(https://www.s1view.co.kr)을 통해 공개하고, 공사안내 전광판을 공사장 주출입문에 설치해 친환경 순찰 내용, 웹카메라 공개 내용과 공정 등 공사 관련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개선한다.

  구 관계자는 "친환경공사현장 관리계획 시행으로 주민과 공사현장 간의 원활한 의사 소통이 이루어짐에 따라 공사장 주변 주민의 불만사항 감소와 공사장 관리의 신뢰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