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4년 평생교육 중간관리자 전문연수 성료
상태바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4년 평생교육 중간관리자 전문연수 성료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4.03.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민 생애 재도약을 위한 평생교육 네트워크 기반 다져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26일 송도 홀리데이인인천 호텔에서 인천광역시 기초자치구 평생교육 관계자 32명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중간관리자 전문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청사
인천광역시청 청사

이번 전문연수에서는 변종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정책본부장이 ‘평생교육 정책 방향과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과제’를 주제로 제 5차 평생학습 진흥방안 기본계획에 따른 지자체 주요 연계방향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김명랑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정책연구실장이 ‘인천광역시 평생교육 발전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지난해 연구된 인천광역시 평생교육 발전 기본계획 연구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과 조민수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무처장이 2024년 진흥원과 인천시 기초자치구가 연계하는 사업들에 대한 공유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올해 전문연수는 군·구 평생교육 관계부서가 각 지자체별 평생교육 주요 사업을 홍보하고 이슈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참여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류권홍 원장은 “제 5차 평생학습진흥방안 기본계획에 따른 지자체 평생교육의 비전과 방향에 대해서 시사점을 모색하며, 인천 관내 평생교육 담당 부서들이 상호유기적인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진흥원은 인천시·군·구와 함께 생애 전반에 걸친 촘촘한 평생교육 생태계를 구축하여 인천 시민들에게 고른 학습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인천지사장/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