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 창출 본격화”…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통합 완료 선언 
상태바
“시너지 창출 본격화”…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통합 완료 선언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3.2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미니스톱서 인수 2년 만에 마무리
세븐일레븐이 미니스톱 통합 완료를 선언했다. 사진=코리아세븐 제공 
세븐일레븐이 미니스톱 통합 완료를 선언했다. 사진=코리아세븐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미니스톱 통합을 실질적으로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코리아세븐은 지난 20일 미니스톱 운영 법인인 롯데씨브이에스 711과 합병했다.

코리아세븐은 2022년 4월 일본 미니스톱으로부터 한국 미니스톱을 인수하고 2600여개 국내 미니스톱 점포의 세븐일레븐 브랜드 전환 작업을 진행했다.

아직 브랜드 미전환 점포가 10여개 남았지만, 이와 상관없이 공식 통합 완료를 선언하고 계획된 정책을 추진해나가기로 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앞으로 전사 차원의 모든 자원과 에너지, 역량을 집중해 '편의점 빅3' 체계를 공고히 하고 중장기적 사업 경쟁력 기반을 구축하는 목표를 세웠다.

특히 코리아세븐은 ‘삶을 변화시키는 경험(Life Changing Experience)’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고객의 마음속 첫 번째 편의점’이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편의점 채널이 가진 본원적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코리아세븐은 우량 점포 중심으로 신규 출점하고, 기존점은 리뉴얼을 확대하기로 했다. 아울러 자체 브랜드(PB) ‘세븐셀렉트’를 중심으로 가성비와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을 늘리고 해외 편의점 인기 상품 직소싱, 간편식 카테고리 확대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미니스톱 통합 작업과 함께 내실 있는 경영 체계 확립을 위한 체질 개선도 병행해 왔다”며 “이제 업의 본질에 집중하고 기본에 충실한 매장을 구현한다는 목표 아래 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리아세븐은 브랜드 미전환 점포 10여개에 대해서는 내달 말까지 주어진 ‘통합완료 후 점검 기간’에 최대한 협의를 지속해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코리아세븐은 지난 2000년 일본 브랜드 편의점 ‘로손’ 250여개 점포를 인수했으며, 2010년 국내 브랜드 ‘바이더웨이’ 1200여개 점포도 인수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