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진 인천 서구을 후보, 열세에 잰걸음 활발
상태바
박종진 인천 서구을 후보, 열세에 잰걸음 활발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4.03.2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진 후보와 인천정상회연합회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박종진 후보와 인천정상회연합회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박종진 인천 서구을 후보가 지난 27일 열세 속에 잰걸음으로 인천교육정상화연합의 지지선언을 받았다. 이어 교육위원회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그런 한편, 이 행사에 앞서 지역구 어린이집 원장과 간담회도 진행했다. 이 자리에 지역 어린이 ‘돌봄정책’을 제시하는 등 공감을 얻고 지지를 얻어냈다.

4.10 총선 인천 서구을 지역구 여론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이용우 후보 55.9%, 국민의힘 박종진 후보 32.2%로 집계됐다.

이 여론조사는 텔레그래프코리아가 리얼미터에 의뢰해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인천광역시 서구 을 선거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503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사방법은 유선 ARS 10% 유선전화번호 RDD / 무선 ARS 90% 무선전화번호 가상번호 비율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P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지역 어린이집 원장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지역 어린이집 원장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현재 박 후보는 ‘전 청와대 최연소 출입기자’와 ‘채널A 박종진의 괘도난마 메인앵커’ ‘전 TV조선 강적들 메인 진행자’ 그리고 저서 ‘정직이 답이다.’ ‘겸손은 위선이다.’ ‘박종진의 쾌도난마’ 등을 내세워 반전을 시도하고 있다.

또 지난 12일 인천 서구의 한 거리에서 인천 서구을에 출마하는 박 후보는 같은 지역에 출마하는 민주당 이용우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나온 이재명 대표를 발견하고 먼저 인사를 건넵니다.

박 후보는 이 대표에게 "대표님 인사드리겠습니다. 박종진입니다. 오래간만에 뵙죠"라고 말했고, 이 대표는 악수하며 "오랜만입니다"라고 답했다. 이어 박 후보는 "저 이용우 후보랑 붙습니다. 저를 응원하고 싶죠?"라며 농담을 건냈다. 이어 이 대표에게 다가가 가볍게 포옹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고 전해졌다. 

이날 어린이집 원장들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어린이집 원장들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담당업무 : 인천지사장/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