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디지털 전환 교육으로 B2B 매출 70%↑
상태바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전환 교육으로 B2B 매출 70%↑
  • 오시내 기자
  • 승인 2024.03.2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B2B 기업 교육 매출 357억 달성
2023년 패스트캠퍼스 B2B 성과. 사진=데이원컴퍼니
2023년 패스트캠퍼스 B2B 성과. 사진=데이원컴퍼니

매일일보 = 오시내 기자  |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는 2023년 B2B 매출이 전년 대비 70% 증가한 357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패스트캠퍼스는 기업 및 기관들의 디지털 전환(DX) 속도에 발맞춰 기업별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며 B2B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팬데믹 이후 오프라인 기업 출강 교육 수요가 늘어나면서 해당 매출이 전년 대비 91% 증가했다. 이에 더해 기업의 생성형 AI 온·오프라인 교육 수요가 높아지면서 B2B 매출 성장에 톡톡히 기여했다. 그 밖에도 K-디지털 트레이닝, K-디지털 기초역량 훈련 등을 수주하며 데이원컴퍼니 성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패스트캠퍼 기업교육의 지속적인 성장은 DX 시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DX 필수 요소인 AI와 데이터 분석 및 활용 관련 교육이 전체 교육 과정 중 92%를 차지하며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기업 교육 중 가장 문의가 많은 카테고리는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교육(파이썬, 엑셀, CDS 양성 과정) △Chat GPT 및 생성형 AI 교육 △DX 마인드셋, 리터러시 교육이다.

디지털 전환을 원하는 기업들의 러브콜이 잇따르는 가운데, 패스트캠퍼스는 2024년 기업 HRD 트렌드로 ‘생성형 AI 교육’과 ‘스킬 기반(Skill-based) HRD’를 제시했다. 생성형 AI가 기업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면서 기초 교육을 넘어 실질적인 결과 도출을 위한 교육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에 L 제조사는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전사 대상 Chat GPT 활용 교육 과정을 열었고, A 제조사는 AI 이해를 통한 핵심 인재 육성 과정을 신설했다. 패스트캠퍼스는 생성형 AI의 개념 이해부터 실제 비즈니스 적용까지 폭넓은 DX 특화 교육을 제공하며 기업들의 DX 가속화를 돕고 있다.

또한 스킬 기반 조직 및 실행에 대한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며 ‘스킬 기반(Skill-based) HRD’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스킬 기반 HRD 컨설팅 서비스’는 제대로 된 스킬 모델링을 제공하는 곳으로 평가받으며 기업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패스트캠퍼스가 진행한 두 번의 스킬 기반 HRD 웨비나에는 약 2천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실제로 S 통신사는 AI 스킬셋 기반 교육 및 인증 체계 프레임워크를 수립하고 C 솔루션사는 IT 직무 대상 스킬 컨설팅 서비스를 받는 등 대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가 쌓이고 있다.

신해동 패스트캠퍼스CIC 대표는 “DX 인재 육성이 기업의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로 자리잡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B2B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라며 “패스트캠퍼스는 기업 및 기관의 니즈에 최적화된 양질의 커리큘럼과 탄탄한 서비스 기반을 통해 DX 인재 육성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