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암젠코리아, ‘2024 진흥원-암젠 골든티켓’ 참가 기업 모집
상태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암젠코리아, ‘2024 진흥원-암젠 골든티켓’ 참가 기업 모집
  • 이용 기자
  • 승인 2024.03.2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8일~4월 26일까지 공식 웹사이트서 참가 모집 진행
최종 우승기업에 암젠 글로벌 연계 멘토링 제공
진흥원 글로벌 제약전문가의 전문 컨설팅 지원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암젠코리아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2024 진흥원-암젠 골든티켓(Golden Ticket)’의 온라인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참여 신청은 28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암젠 골든티켓’은 생명공학 스타트업의 개발 초기 단계부터 혁신적인 기업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다중특이성 의약품 개발, △종양, 염증, 심혈관 대사, 희귀질환에서의 새로운 접근 방법, △AI 등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신약 후보 물질 발굴 등 총 3가지 암젠의 관심 분야 기술을 연구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기업 중 서류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들은 ‘바이오코리아 2024’의 마지막 날인 5월 10일에 각 기업의 기술을 소개하는 피칭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피칭 이벤트 이후 최종 우승 기업들에게는 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진흥원-암젠 골든티켓’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우승한 기업들에게 암젠에서는 글로벌과 연계된 R&D 멘토링을 1년간 제공하며, 진흥원에서는 FDA 허가 등을 위한 글로벌 제약전문가의 전문 컨설팅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의 사무·연구 공간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수아 암젠코리아 의학부 전무는 “암젠은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생명공학 기업으로서, 혁신적인 연구 개발(R&D) 기술을 기반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올해부터는 ‘암젠 골든티켓’ 프로그램을 시작해 보다 폭넓은 지원으로 국내 제약 바이오 산업 발전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김용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제약바이오산업단 단장은 “올해부터는 암젠과 골든티켓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을 강화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암젠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