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아르바이트 대학생·가족돌봄청년에 ‘행복한 장학금’ 지원
상태바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가족돌봄청년에 ‘행복한 장학금’ 지원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3.2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 등록금의 50% 연간 300명 지원
SPC가 아르바이트 대학생·가족돌봄청년에 ‘행복한 장학금’을 지원한다. 사진=SPC 제공
SPC가 아르바이트 대학생·가족돌봄청년에 ‘행복한 장학금’을 지원한다. 사진=SPC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SPC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및 가족돌봄청년 150명에게 2024학년도 1학기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SPC 행복한장학금’은 2012년부터 연 2회씩 운영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으로, 학기당 150명에게 대학 평균 등록금 50%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SPC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대학생 중 ‘SPC행복한장학금’ 지원자를 대상으로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학업 계획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고 이외에도 심사 대상 점포의 지역사회공헌활동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선발한 ‘가족돌봄청년(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신체 및 정신 질병을 가진 가족을 돌보며 학업을 병행하는 청년)’ 30명을 포함해 장학금을 지급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가족 부양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PC는 모든 대학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는 2012년부터 이어온 SPC행복한장학금을 통해 현재까지 총 2477명의 장학생을 배출 및 누적 44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