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케이메디허브, ‘한국형 메디컬 유니콘 기업’ 육성한다
상태바
중진공-케이메디허브, ‘한국형 메디컬 유니콘 기업’ 육성한다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4.03.2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산업 글로벌화’ 위해 맞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중진공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중진공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8일 대구 동구 소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케이메디허브) 본부에서 케이메디허브와 의료산업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화를 뒷받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과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 등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진공은 케이메디허브와 함께 관내 바이오·의료기기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발굴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집중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의료산업 창업활성화 및 혁신성장 기반구축 △의료산업 유망기업에 대한 밸류업 지원 △기업별 맞춤형 구인·구직 매칭, 연수 및 우수 인력 육성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국내 유망 바이오·의료기기 기업을 공동으로 발굴한다. 두바이·시카고·워싱턴DC 등 의료산업 거점에 위치한 중진공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Global Business Center)와 연계해 한국형 메디콘(Medicorn: Medical Unicorn, 의료산업 유니콘 기업) 기업 육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강석진 이사장은 협약 관계자들과 케이메디허브 의료기기센터를 방문해 첨단의료복합기술과 인프라를 살펴봤다. 의료기기 제조기업 등 중소벤처기업의 지원을 위한 연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해외 각종 규제로 인해 글로벌 진출이 힘든 바이오·의료기기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한국형 메디콘 기업 육성체계를 마련했다”며 “케이메디허브와 사업 연계 등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의료산업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도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