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벨, 내달 8일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SNO) 창단 30주년 기념 콘서트 공연 참가
상태바
이사벨, 내달 8일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SNO) 창단 30주년 기념 콘서트 공연 참가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4.03.2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날달 문화예술봉사분야 인재로 정치권 에서 영입, 활동 영역 넓혀가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팝페라 퀸' 이사벨이 내달 8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SNO) 창단 30주년 기념 콘서트에서 공연을 펼친다. 이사벨은 지난 2월 이낙연 대표가 이끄는 새로운 미래의 문화예술봉사 분야 인재로 영입된 바 있다.

대표곡 '마이 에덴(My Eden)'으로 잘 알려진 이사벨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오페라단 프리마돈나로 활약하는 등 국제무대를 누빈 뒤 2007년 귀국해 팝페라 아티스트로 활동하면서 장애인과 다문화가정 등 소외받는 계층을 위한 봉사 활동에 앞장서왔다. 

특히 구세군 자선냄비 최초로 재능기부를 시작하면서 '거리의 천사'로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으며, 국내외 각종 공식행사와 스포츠 경기에서 애국가를 가장 많이 부른 가수로 '애국가의 아이콘'이라는 애칭도 갖고 있다.

'팝페라 퀸' 이사벨 사진:(주)빌리버스 제공<br>
'팝페라 퀸' 이사벨 사진:(주)빌리버스 제공

'30년의 따뜻한 동행! 50년의 새로운 희망!'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에서 이사벨은 오페라 나비부인의 아리아 'Un bel di vedremo (어느 개인 날)'과 최영섭 작곡가의 '그리운 금강산' 등을 열창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장동진 단장이 이끄는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는 우리 국민이 사랑하는 수준높은 클래식 공연을 펼치게 된다.


이번 콘서트는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가 주최하고 워너스기획이 주관하며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의 지원과 이레 MMC, S&C GLOBAL GROUP, 아티스트데일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메세나협회, KBIZ문화경영위원회, 뉴데일리의 후원으로 열린다.

앞서 이사벨은 국회에서 가진 인재영입 기자회견에서 예술인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제도 마련과 우리 사회 낮은 곳을 위한 봉사와 치유를 위한 활동과 지원에 전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그는 "더욱 따뜻한 마음으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데 중심에 서겠다"면서 "모든 예술인들이 법과 제도 안에서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으며, 보다 나은 환경에서 예술 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