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방송협회, 日케이블사와 한-일 관광커머스 첫삽
상태바
케이블TV방송협회, 日케이블사와 한-일 관광커머스 첫삽
  • 이태민 기자
  • 승인 2024.03.2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 홍보 프로그램 공동제작·관광상품 구성 협력
왼쪽부터 무라타 타이치 일본케이블연맹 전무, 누쿠이 신 가나자와케이블TV 회장, 이중희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부회장, 윤태희 서경방송 전무, 곽재균 서경방송 국장이 한-일 관광커머스 활성화 협력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CTA 제공

매일일보 = 이태민 기자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는 일본 최대 케이블 방송사인 제이 컴웨스트(J:COMWest), 가나자와 케이블TV와 양국 지역 활성화를 위한 홍보 프로그램 공동 제작 등 협력을 약속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일본 총무성이 개최한 디지털 분야 장관급 회의 '한일정보통신기술(ICT)정책포럼'에서 의제로 채택된 '케이블TV 간 교류 촉진을 통한 관광·커머스 활성화 협력'의 일환이다.

지역밀착 미디어인 양국의 케이블TV를 활용해 중소도시 여행 상품을 홍보하고, 향후 지역 특산품 상거래까지 가능한 서비스로 확대 개발하는 것은 물론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발굴을 통한 신규 관광객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지역소멸 방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쿠라이 제이컴 웨스트 사장은 "일본에서도 방송사업 외 신규 사업을 고민하고 있다"며 "일본에서 한국 문화에 관심이 높은 만큼, 지역방송사가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과 함께 프로그램을 공동 제작해보고 싶다”고 했다.

누쿠이 신 가나자와 케이블TV 회장은 "지역 120여개 상점과 지역 신문을 통해 한국 특산품 판매가 가능하고, 가나자와케이블TV 지역방송 요리프로그램에서 한국 식자재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중희 KCTA 부회장은 "한-일 양국이 인구 소멸 문제 등으로 케이블TV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케이블TV의 특징과 장점을 살린 알찬 지역 특화 아이템으로 케이블TV 사업 다각화 모색과 신사업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게임·포털·IT서비스 현장을 출입합니다.
좌우명 : 충심으로 듣고 진심으로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