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글로벌 경제 위기…초격차 역량 강화”
상태바
CJ제일제당 “글로벌 경제 위기…초격차 역량 강화”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3.2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신호 대표 신규 사내이사 선임 등 안건 처리
CJ제일제당이 27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서 주총을 개최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27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서 주총을 개최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손경식 CJ제일제당 대표이사 회장은 27일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초격차 역량강화’에 힘쓰고, 핵심 사업을 견조히 유지해 나가는 한편, 미래 성장 동력을 공고히 해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손 회장의 해외출장으로 이형준 경영지원총괄이 대독한 제 1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에서 손 회장은 이같이 전했다.

손 회장은 세부적으로 올해 식품 사업에서는 글로벌 전략제품으로 만두 외 대형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국내 가공식품에서는 수익성을 강화해 압도적 1등을 달성할 것이라고 했다. 또 유럽·호주 메인스트림 진출도 가속하기로 했다. 바이오 사업에서는 고수익 제품인 트립토판, 핵산, 스페셜티 아미노산 중심의 질적 성장을 지속 추진한다.

손 회장은 CJ바이오사이언스와 바타비아 바이오사이언스 등 레드 바이오 사업과 관련해서는 “그룹의 미래 사업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강신호 신임 대표 사내이사 선임안이 의결됐다. 강 대표는 CJ제일제당 대표를 지내고 CJ대한통운 대표로 옮겼다가 실적이 부진했던 CJ제일제당으로 3년여만에 복귀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강신호 신임 대표 사내이사 선임안이 의결됐다. 강 대표는 CJ제일제당 대표를 지내고 CJ대한통운[000120] 대표로 옮겼다가 실적이 부진했던 CJ제일제당으로 3년여만에 복귀했다. 이외에도 김소영 CJ제일제당 바이오 연구.개발(R&D) 총괄 사내이사 재선임, 김용덕 전 대법관 사외이사(감사위원) 선임도 주총에서 통과됐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