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산단 환경조성사업 패키지’ 공모 선정…국비 80억 확보
상태바
당진시, ‘산단 환경조성사업 패키지’ 공모 선정…국비 80억 확보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4.03.2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국가산업단지 부곡지구 대상 ‘근로자 복합문화센터 건립’
아산국가산업단지 부곡지구 대상 ‘근로자 복합문화센터 건립’ 조감도
아산국가산업단지 부곡지구 대상 ‘근로자 복합문화센터 건립’ 조감도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충남 당진시가 지난 26일 한국산업단지공단(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이 추진하는 ‘산업단지 환경조성사업 패키지’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80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산업단지의 노후화 및 주변 여건 악화 등으로 인해 산단이 청년 인력이 기피하는 공간이 되어가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청년이 찾는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산업단지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계획했다.

 당진시는 아산국가산업단지 부곡지구를 대상으로 ‘근로자 복합문화센터 건립’,‘ 아름다운 거리 플러스’ 2개 사업 분야를 패키지로 구성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공모 선정으로 국비 80억 원(총사업비는 172.4억 원)을 확보해 부곡지구에 위치한 근로자 종합복지관 여유 부지에 3층 규모의 청년·문화동을 신축할 예정이다. 

기존 건물은 리모델링해 문화·편의·체육·복지 기능을 제공하는 ‘근로자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과 서해대교와 아산만을 배경으로 부곡지구만의 특색있는 산책로를 조성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아름다운 거리 플러스’사업을 패키지로 추진해 산업단지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아산국가산업단지 부곡지구는 133개 업체. 3,800여 명이 근무하는 대규모 산단이다”며 “산업단지 규모에 비해 문화 편의 시설이 부족하고 낡은 산업단지 이미지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공모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청년 근로자들이 찾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당진=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