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에듀,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 서비스 론칭
상태바
이투스에듀,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 서비스 론칭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4.03.2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정보부터 전형 결과, AI챗봇으로 확인
이투스에듀가 의학계열 대학 입시 및 전형 결과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 서비스를 론칭한다. 사진=이투스에듀 제공
이투스에듀가 의학계열 대학 입시 및 전형 결과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 서비스를 론칭한다. 사진=이투스에듀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이투스에듀는 의학계열 대학 입시 및 전형 결과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은 입시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서비스다. 의예과, 치의예과, 한의예과, 수의예과, 약학과 총 5개 의약학 계열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 입시 준비에 필요한 내용부터 대학별 전형 결과, 동아리 활동 예시까지 간단한 채팅으로 심층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학과별 상세 소개 △학과별 입시 준비 자료 △고교 응시 과목 및 필요 능력 △ 입시 결과 정보 △진출 분야 및 전망을 제공한다. 각 학과의 개요, 개설 대학, 전공과목 및 세부 분야 등 학과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학과별로 중점을 둬야 할 고교 과목과 필요한 능력을 확인하고, △추천 도서와 키워드 △논문 목록 △대학별 경쟁률 △커트라인 생활기록부 활동 사례를 제공받아 입시 준비에 활용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진로에 대한 다양한 옵션과 전망을 내다보면서 학생들의 목표 설정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투스에듀는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 서비스는 심플하고 직관적인 텍스트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복잡한 정보를 단순화해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습득한 후, 추가로 필요한 전문 영역에 대한 상담이나 학습 계획 수립에 활용할 수 있다.

이투스에듀 AI 융합연구소 관계자는 “AI서비스는 계속해서 데이터를 업데이트해 답변 영역을 확장하고,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의약학 계열을 시작으로 다른 학과에 대한 AI를 접목한 학습·입시 서비스도 준비 중이며, 대학 입시에 관심 있는 모든 학생과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채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은 이투스닷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