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삼성전자-삼성물산(주)-삼성E&A(주)-삼성중공업(주)-(주)케이씨씨건설-코오롱글로벌(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삼성전자-삼성물산(주)-삼성E&A(주)-삼성중공업(주)-(주)케이씨씨건설-코오롱글로벌(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03.27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은 안전보건공단 경기남부지사, 삼성전자, 삼성물산(주), 삼성E&A(주), 삼성중공업(주), (주)케이씨씨건설, 코오롱글로벌(주)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고용노동부평택지청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은 안전보건공단 경기남부지사, 삼성전자, 삼성물산(주), 삼성E&A(주), 삼성중공업(주), (주)케이씨씨건설, 코오롱글로벌(주)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개 기관 및 사업장은 현장 내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안전 대진단 홍보를 목표로 3월 26일 14:00경 삼성전자(주) 평택사업장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전국민 안전문화 전파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전자 등 6개사는 사내 운행되는 차량이나 사업장내 영상(전광판) 등을 통하여 안전문화 홍보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단순 안전점검이 아닌 안전코칭을 통해 안전이 행동에 스며들 수 있도록 하는 “안전 Nudge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용노동부 평택지청과 안전보건공단 경기남부지사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강화하며, 안전문화 광고에 필요한 문구와 이미지 개발 등 현장의 안전문화 활동에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김태영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장은 “평택의 가장 큰 사업장이자 건설현장에서 안전문화 확산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캠페인에 참여한 데 감사드린다”며 “안전은 모든 활동의 기본이 되어야 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안전문화가 더욱 깊이 뿌리내리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평택=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