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흥 인천 연수을 후보, 국토부 장관에게 송도 교통정책 제안
상태바
김기흥 인천 연수을 후보, 국토부 장관에게 송도 교통정책 제안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4.03.27 08:0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소관 GTX-B 차질 없는 개통 및 8공구 인천1호선 조기 개통 등 건의
김기흥 후보, 이외에도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조기 개통 및 교통난 해소, M버스 증차 및 2층버스 도입, GTX-B 복합환승센터의 개발 등에 관해 구체적 실현방안 논의
김기흥 후보 “공약의 현실화를 위해 지금부터 준비”, 장관에게 정책 제안서 전달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김기흥 인천 연수을 후보는 지난 26일 정부과천청사를 방문해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났다. 김기흥 후보는 ‘정책 제안서’를 박상우 장관에게 전달하면서 송도에 필요한 여러 교통 현안과 공약에 대해 논의했다.

김 후보는 “송도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국회의원은 두터운 당정관계를 유지하면서, 국토부 등 중앙부처와도 더욱더 구체적이고 긴밀한 실무협의 프로토콜을 갖춰야 한다”며, “지난 민주당 정부에서는 서로 실무협의 프로토콜이 원만하지 못해 송도의 발전이 지체되었다. 그래서 저는 공약의 현실화를 위해 지금부터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책 제안서’는 송도 내에 차질이 있거나 미완성으로 남은 계획들의 추진 방안과 구체적 예산확보 방안을 내용으로 담았다.

특히 ▲GTX-B의 차질 없는 개통, ▲8공구 인천1호선 조기 개통,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조기 개통을 통해 교통난 해소 및 화물차의 통행 분산, ▲M버스 증차 및 2층 버스 도입, ▲시내버스 및 광역버스 등과 연계된 GTX-B 복합환승센터의 개발 등 국토교통부 소관의 정책과 공약을 주요 사항으로 담았다.

김기흥 후보는 “박상우 장관은 정책 전문의 정통 관료 출신이신 분”이라며 “추후 당선된다면, 예산확보나 책임 입법을 통해 국토부와 더욱더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인천지사장/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찌쭈니 2024-03-27 17:10:00
LH와 동부건설은 검단AA21 주철근70%누락 사실을 보고한 감리단장의 말을 듣고 LH는 입주예정자에게 아무문제가 없다고 통보를 한 후 보강 시도하였고, 감리단장의 내부고발로 철근70%누락 사실이 알려지게 되고, 이 후 감리단장은 보직 해임 당하였으며, LH는 아직까지도 사후 대책이 아닌 보강을 위한 안전진단만을 말하고 있습니다. LH 및 국토부는 사기당한 입주예정자들의 목소리를 들어주시고, 100%철근들어간 아파트로 13개동 전면 재시공 이행하세요!!

aa21 2024-03-27 13:24:13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전임인 원희룡 전장관이 국정감사에서 전국민 앞에서 자신의 임기내에 AA21BL 주철근 누락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공언한뒤 지키지 않은 약속에 대해 LH출신 장관으로써 LH편에 설지 국민의 편에 설지 본인의 입장을 밝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