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을 이현웅 후보, ‘총선 초격전지’ 부평 공약 제2호 발표
상태바
인천 부평구을 이현웅 후보, ‘총선 초격전지’ 부평 공약 제2호 발표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4.03.26 18: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3공병단 부지 대안으로 대형복합쇼핑몰 유치
부평, 역외소비율 전국 최하위, 소비유인 방안 시급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국민의 힘 부평구을 이현웅 후보가 부평구 최대현안 중 하나인 1113 공병단 부지활용에 대해 복합쇼핑몰 유치를 중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1113공병단 부지 개발 사업은 2018년 정부 계획에 따라 공병단이 이전한 부평구 청천동 325번지 일원 5만1000㎡을 복합쇼핑몰과 주거·문화 공간, 공원 등으로 개발하는 부평구 최대 개발 사업이다.

부평구는 과거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등이 위치해 있었으나 현재에는 백화점 및 쇼핑몰이 전무한 상태로 이로 인해 부평시민의 삶의 질이 현저히 격하된 상태이다.

이 때문에 부평시민들은 복합쇼핑몰 유치를 최고의 염원사업으로 손꼽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이현웅 후보는 “부평구가 지난해 1113공병단 부지 개발 사업을 추진하면서 리뉴메디시티(주)를 우선협상자로 선정하고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을 세웠지만 부평시민들의 목소리가 충분히 반영되지 않고 결정된 사안이다. 부평시민들이 원하는 정확한 공병단부지 활용방안은 ‘민관 협의회’를 구성하여 최소 5차례 이상의 공청회, 정책토론회와 연구용역 등을 통해 최종 결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현웅 후보는 “최근 인천시가 캠프마켓 A구역에(산곡4동)이미 대형병원에 속하는 300에서 500병상에 달하는 인천 제2의료원을 설립할 예정이라 얼마 남지 않은 소중한 부평의 개발부지에 병원을 짓는다면, 사업이 중복될 수 있어, 이 때문에 인근 지역 부평시민 대다수가 복합쇼핑몰 유치를 적극 지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부평시민들의 복합쇼핑몰 유치에 대함 염원 배경은 전국 시도 역외소비 유출률 추이를 살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인천광역시는 2022년 기준 역외소비 유출률 규모에서 37.8%를 기록해 17개 시도 중 세종특별시를 제외하면 1위이다. 이는 사실상 전국 1위로 볼 수 있는 가운데 부평은 인천광역시 자치구 중 40.7%로 1위를 차지하고 있어, 부평시민 10명 중 4명이 부평 외 지역에서 소비하고 있는 실정이다. 역외소비 1위 시도인 인천에서 부평이 역외소비율이 가장 높은 것이다.

이현웅 후보는 “부평은 서울과 인접해 있는 불리한 지리적 위치 때문에 일자리, 의료, 문화인프라 등이 서울에 몰려있다는 점에서 단순히 지역화페 증액만 외칠게 아니라 소비 유인 방안을 먼저 마련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는 주장이다.

담당업무 : 인천지사장/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수입장 2024-03-27 05:48:35
이현웅후보는 부평에서 나고자란 사람이라더니 부평의 필요한 공약을 내놓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