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윤활유 '지크'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6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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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엔무브, 윤활유 '지크'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6년 연속 1위
  • 박지성 기자
  • 승인 2024.03.26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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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넘어 글로벌 시장서도 인정 받을 것"
엔진오일 '지크' 제품. 사진=SK엔무브 제공.
엔진오일 '지크' 제품. 사진=SK엔무브 제공.

매일일보 = 박지성 기자  |  SK엔무브는 윤활유 브랜드 지크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엔진오일 부문에서 2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K-BPI는 1999년부터 국내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다. 지크는 26년 연속 엔진오일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며,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해당하는 '골든브랜드'로 선정됐다.

SK엔무브는 1995년 국내 최초로 고급 윤활유 브랜드 지크를 선보이며, 국내 엔진오일 시장의 고급화를 이끌어왔다. 지크는 제품군을 넓혀가며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해 전세계 60여개국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지크는 전력효율화 시장으로도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SK엔무브는 지난해 9월 전기차, 데이터센터 등 전기에너지가 쓰이는 모든 곳에서 전력 효율을 높이는 신사업 영역의 브랜드 '지크 이플로'를 출시했다. 전기차 전용 윤활유 제품과 데이터센터, 에너지저장장치(ESS) 냉각을 위한 플루이드 제품을 개발 중이다.

이상민 SK엔무브 그린성장본부장은 "앞으로도 에너지를 더 오래, 더 안전하게 쓰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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