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브랜드파워 조사 내비·블랙박스 부문 '1위'
상태바
팅크웨어, 브랜드파워 조사 내비·블랙박스 부문 '1위'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4.03.26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1위에 선정됐다. 사진=팅크웨어 제공
팅크웨어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1위에 선정됐다. 사진=팅크웨어 제공

매일일보 = 이찬우 기자  |  팅크웨어의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내비게이션 부문 18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 12년 연속 1등 브랜드로 각각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민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해당 부문별 1위 선정과 함께 매년 공표하고 있다. 팅크웨어의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는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558점, 767.3점을 각각 얻어 1위로 선정됐다.

팅크웨어는 고객 중심의 선도적인 기술력과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인정받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자율주행 플랫폼 기반의 객체 인식 A.I 알고리즘과 딥 러닝 기술이 적용된 ‘아이나비 QXD1'을 선보여 블랙박스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해당 제품은 A.I 기술을 활용해 차량에 대한 실제 위협과 거짓 위협을 판단하고 필요한 상황만 정확하게 녹화한다. 더불어 사고로 충격이 발생하면 인식된 차량 번호와 함께 충격 알림을 스마트폰으로 즉시 전달해 사용자가 정확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팅크웨어는 업계 최초로 타면 탈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아이나비 리워드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운전자의 주행 거리, 커넥티드 서비스 요금제, 안전 운전 점수 등을 고려해 각 운행 별로 포인트를 지급하며, 적립된 포인트는 커넥티드 연장 및 차량 용품 구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업계 최초 브랜드 스토어인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도 운영하고 있다. 본사에서 운영, 관리하는 직영 오프라인 매장으로 아이나비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외에도 스마트 필름 ‘칼트윈 ACTIV’, 차량, 가전 환경가전 ‘블루 벤트’ 등 출시 제품의 시연, 상담, 구매, 장착 및 A/S지원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보다 완성도 높은 제품,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지향하며 더욱 발전되고 신뢰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