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 비대면진료 복약지도 우수 약국 선정
상태바
닥터나우, 비대면진료 복약지도 우수 약국 선정
  • 이용 기자
  • 승인 2024.03.26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제휴 약국 중 복약지도 우수 약국 10곳 선정
사진=닥터나우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닥터나우가 전국 제휴 약국 중 복약지도 우수약국 10곳을 선정했다.

닥터나우는 비대면진료 이후 의약품 수령 과정에서 안전하고 친절한 복약지도를 이행한 제휴 약국 중 최상위 10곳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에는 김포와 남양주, 부평 등 경인지역 소재 약국 5곳과 서울지역 5곳이 포함됐다.

복약지도 우수약국 선정 기준은 최근 6개월을 기점으로, △환자에게 복약지도문을 서면으로 구성해 첨부하는 동시에 전화 복약지도까지의 이행 및 환자 콜백 응대 등 비대면 복약지도 진행 여부, 그리고 △방문 수령 시점에서의 추가 복약지도 이행여부 등 안전성 부문이 높게 반영됐으며, △친절도와 만족도 등 환자가 직접 입력한 약국 리뷰에서의 우수평점이 적용됐다.

이 중, 환자의 약국 리뷰에서는 빼곡하게 적힌 약사의 복약지도 안내문과 주의사항이 적힌 쪽지 메모를 업로드하는 등 친절하고 꼼꼼한 응대에 대한 감사의 인사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또한 비제휴 약국 임에도 팩스 처방전의 접수 및 조제 여부를 소통한 부분에 대한 감사의 평도 줄을 이었다.

박경모 닥터나우 매니저는 “전국 모든 제휴 약국이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비대면진료에 적극 참여해주시고, 환자의 조제 의뢰에 여러 단계의 중복된 복약지도를 거치는 등 안전성을 더욱 강화해주셨다”고 전했다.

닥터나우는 이용자 약수령까지의 서비스 전과정을 모니터링하며 3200여 곳의 제휴 약국과 제휴 병원 간의 소통 및 환자 간 소통이 더욱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