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전 임직원 대상 '생성형AI 공모전' 개최
상태바
삼성화재, 전 임직원 대상 '생성형AI 공모전' 개최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4.03.2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경험 통한 임직원들의 창의력 발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삼성화재, 전 임직원 대상 '생성형AI 공모전' 개최. 사진=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전 임직원 대상 '생성형AI 공모전' 개최. 사진=삼성화재 제공

매일일보 = 최재원 기자  |  삼성화재는 미래 AI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첫 단계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AI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생성형AI 공모전’은 임직원들이 직접 생성형AI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제작해 자유롭게 업로드하는 콘텐츠 공모 Stage1과 Stage1에서 선정된 우수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콘텐츠를 제작하는 실시간 경진대회 Stage2로 구성된다.

삼성화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생성형AI를 직접 경험하게 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생성형AI 기술의 미래 경쟁력 강화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전사적인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초격차 삼성화재로의 재탄생을 위한 F.1.T’다.

‘F.1.T’는 △Fast Forward △ 1 Team △Tren-Dynamics의 줄임말로 Fast Forward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한 도전을 하는 삼성화재의 모습을 뜻한다. 1 Team은 팀워크를 바탕으로 목표를 달성해가는 우리 팀과 부서의 이야기를 말하며, Tren-Dynamics는 젊고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가진 삼성화재의 모습을 의미한다.

Stage1은 이달 25일부터 3주간 진행되며, 내부 소통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 업로드 된 작품은 실시간으로 모든 임직원들에게 공유돼 댓글 및 좋아요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공모전 형태로 진행 예정이다.

실시간 경진대회인 Stage2는 실제 삼성화재의 이미지 및 상품에 대한 대외 홍보자료를 제작해봄으로써 직원들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는 다음달 22일 삼성화재 본사에서 실시되며,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 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직원들이 생성형AI를 직접 경험하고 관심을 갖게 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인 회사 문화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이라 기대된다”며 “이번 공모전 외에도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로드맵을 세워 지속 확대 및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