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교흥 인천 서구갑 후보 민생 청취, 인천간호사협회와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김교흥 인천 서구갑 후보 민생 청취, 인천간호사협회와 정책간담회 개최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4.03.2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시민의 건강을 위해 인천간호사협회와 간담회 개최
조옥연 회장 “김교흥 후보는 간호사의 권리증진에 앞장서 온 후보”
김교흥 후보 “간호사의 권익향상과 인천지역 간호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인천서구갑 총선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후보(현 인천서구갑 국회의원)는 25일 인천간호사협회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교흥 후보를 비롯해 조옥연 인천광역시간호사협회장과 간호사 출신 장성숙 시의원과 10여명의 협회 간부들이 참석해 인천 간호업계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인천간호사회는 ▲간호법 제정 ▲시니어 간호사 확보 정책 ▲대학 및 의료기관 교육여건 개선 ▲‘지역통합간호센터’ 설치 ▲지역별 간호서비스 격차 해소 ▲ ‘조산사’ 양성 확대 등이 포함된 정책건의서를 제출했다.

조옥연 회장은 “김교흥 후보는 그동안 간호사의 애로사항을 이해하고 제도 개선을 위해 진정성을 가지고 앞장서온 후보다”며 “그동안 활동에 감사드리며, 인천 시민들을 위한 건강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교흥 후보는 “제17대 국회의원 시절 간호사가 보건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약속은 반드시 지켜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후보는 “인천간호사협회의 정책 건의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의정활동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한 간호법을 재발의 해서 다시 추진하고 있다”며 “간호사의 권익 향상과 인천 시민을 위한 간호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담당업무 : 인천지사장/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