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 국내 출시
상태바
웅진씽크빅,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 국내 출시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4.03.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주 만에 초판 전량 36만권 판매 기록
웅진씽크빅 ‘AR피디아’의 신규 시리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이 국내 판매 시작 3주 만에 36만권 완판됐다. 사진=웅진씽크빅 제공
웅진씽크빅 ‘AR피디아’의 신규 시리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이 국내 판매 시작 3주 만에 36만권 완판됐다. 사진=웅진씽크빅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웅진씽크빅은 증강현실 독서 솔루션 ‘AR피디아’의 신규 시리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이 국내 판매 시작 3주 만에 36만권 완판됐다고 25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력을 통해 제작된 AR피디아의 영어 제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을 지난 4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출시 전부터 AR기능이 적용된 디즈니 테마의 도서라는 점에서 시장 기대감을 형성했고, 출시 당일 22만권 판매를 기록했다. 가파른 판매 상승세를 이어가며 출시 3주 만에 초판 전체 물량인 36만권(총 45권으로 구성된 세트 8000개 분량) 매진을 달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부모 세대가 즐겨보던 클래식 스토리부터 아이들에게 친숙한 최신 애니메이션까지의 디즈니 및 픽사 작품으로 구성된 도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인터랙션 AR기능 △영어 학습 효과를 높여주는 영단어 카드, 우리말 해석, 워크북 등 별책 구성으로 시장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웅진씽크빅은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 2차 제작에 돌입해 내달 중 추가 국내 물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판권을 보유한 대만·베트남 등 해외지역 출시를 준비하고 디즈니코리아와 일본·홍콩 등 신규 국가 진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정욱 웅진씽크빅 AR피디아팀장은 “디즈니IP 파워와 AR피디아의 독보적인 AR기술이 더해져 이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 시리즈는 현재까지 출시된 시리즈 중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국내 성과를 기반으로 전세계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교구로 인정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R피디아는 책 속 등장인물과 그림 등을 증강현실 기술로 구현해 입체적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과학·수학·영어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시리즈를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사업 영역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