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집단 사직' 의대 교수 면담···"정부·의료계 대화 중재 요청받아"
상태바
한동훈, '집단 사직' 의대 교수 면담···"정부·의료계 대화 중재 요청받아"
  • 염재인 기자
  • 승인 2024.03.2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서 대화 피력
"국민이 피해 받을 수 있는 상황 막아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전국의대교수협의회 회장단 간담회에 참석 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전국의대교수협의회 회장단 간담회에 참석 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염재인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사직서 제출을 하루 앞둔 전국 의대 교수들을 만나 "정부와 의료계 간 건설적 대화를 중재해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의료계에서 정부와 건설적 대화에 나설 준비가 돼 있다는 말씀을 제게 전했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김창수 전의교협 회장 겸 비상대책위원장 등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 관계자와 만나 "국민이 피해 받을 수 있는 상황을 막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저는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필요한 역할을 하겠다는 말씀을 드렸고, 제 말씀은 여기까지 더 상세한 말씀을 드리지는 않겠다"며 "같이 여러 가지 대화를 나누고 있는 과정에서 상세한 말은 전하지 않는 것으로 했다"고 말을 아꼈다.

향후 만남 계획에 대해선 "제가 건설적인 대화를 하는 것을 도와드리고 문제 푸는 방식을 제시하겠다는 것을 말했기 때문에 지켜봐 주시면 될 것 같다"고 답했다. 

이날 면담은 전의교협 측 요청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하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장은 이날 오전 "전의교협에서 먼저 만나자는 제안이 왔고 위원장이 흔쾌히 수락했다”며 “진정성 있는 자세로 대화의 물꼬를 트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간 전의교협은 정부가 의료 증원과 관련해 의료계와 대화 의지가 없다고 비판했다. 조윤정 홍보위원장은 지난 22일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통해 "(정부가 대화 제안으로) 안건도 없이 문자만 달랑 온 것이 전부"라며 "같이 만나 대화를 하자는 건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전국 의대 교수들은 25일 19개 대학별로 집단 사직서 제출을 예고한 상태다. 당초 전의교협은 여의도에 위치한 중앙당사를 방문하겠다고 했으나, 한 위원장은 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기로 했다. 

이날 면담에는 당에서 한 위원장을 비롯해 유의동 정책위의장, 김형동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 박단장이 자리했다. 전의교협에서는 김 회장 겸 위원장, 조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