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세계 물의 날 맞아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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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세계 물의 날 맞아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 실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4.03.22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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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대상 절약 활동 전파…수자원 보호 공감대 형성
사진=코웨이 제공
사진=코웨이 제공

매일일보 = 신승엽 기자  |  코웨이는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이해 임직원과 함께 일상생활 속 물 환경 보호 캠페인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유엔(UN)이 제정한 날이다.

코웨이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는 ESG 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실생활 속에서 물을 절약하고 수자원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코웨이는 이번 캠페인에서 △양치 시 물컵 사용 △설거지 시 설거지통 활용 △세탁물 모아 한번에 빨래 △손 씻을 때 수도꼭지 잠근 채 비누칠 등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물 절약 활동을 독려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작은 습관의 변화를 통해 무심코 낭비되는 물을 아낄 수 있도록 인증사진 이벤트, 나만의 물 절약 방법 공유 등 임직원들의 참여를 응원하는 챌린지를 진행했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수자원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 깨끗한 물의 가치를 나누고 사회적 공감대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실천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제품 내구성 시험 시 물 대신 질소를 활용한 ‘워터리스 테스트 시스템’을 도입해 수자원 절감에 앞장서고 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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