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 실시
상태바
우아한청년들,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 실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4.03.2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가 지켜야 할 교통안전 정보 전달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매일일보 = 신승엽 기자  |  우아한청년들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을 위한 분기별 공동캠페인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봄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진행하는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이 지난해 진행한 대표 라이더 안전캠페인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의 연장기획이다.

라이더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종사자의 안전운행과 건강한 배달문화 확산을 위해 매달 15일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로 정해 시기별 운행가이드와 안전수칙, 건강정보 등을 전달했다. 라이더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정보를 선별한 만큼 시의성과 효용성을 모두 챙겨 라이더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올해부터 도로교통공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분기마다 라이더에게 꼭 필요한 안전 관련 콘텐츠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올해부터 새롭게 개편·적용되는 도로법규나 계절별 안전교통수칙을 등을 알려 안전한 배달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캠페인에서 우아한청년들은 봄철 배달 시 라이더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핵심정보를 전달한다. 대표적으로 △올해 3월부터 후면 무인단속장비로 이륜차 안전모 미착용 정식단속 시행 △어린이 보호구역 ‘노란색 횡단보도’서 각별히 주의 △우회전 통행시 전방 차량신호 적색이면 일시정지 후 서행 등이 있다.

계절별 안전교통수칙은 △봄맞이 운송수단과 안전장비 정기점검 △미세먼지 대비용 보건용 마스크 착용 등 정보를 엄선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선별한 정보를 가독성을 높인 카드뉴스로 전달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12월 진행한 우아한 라이더 모임에서의 라이더 의견을 반영해 핵심 요약을 압축해 언제든지 쉽게 볼 수 있도록 카드뉴스의 형태로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