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문혁수 "기판·전장부품도 세계 1위 도약"
상태바
LG이노텍 문혁수 "기판·전장부품도 세계 1위 도약"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4.03.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주총서 대표이사 취임…‘1등 DNA’ 강조
문혁수 LG이노텍 CEO가 21일 서울 마곡 LG이노텍 본사에서 기자들의 질의를 받고 있다. 사진=LG이노텍 제공

매일일보 = 김명현 기자  |  문혁수 LG이노텍 신임 대표이사가 광학솔루션사업뿐 아니라 반도체 기판과 전장 등 신사업 분야에서도 세계 1위를 이뤄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21일 문 대표는 서울 마곡 본사에서 열린 '제48회 정기주주총회' 이후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그는 지난해 12월 LG이노텍의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취임했다.

문 대표는 2009년부터 LG이노텍의 광학솔루션 개발실장, 연구소장 등을 역임하며 세계 최초 기술을 적용한 카메라 모듈을 지속 개발해 광학솔루션사업을 글로벌 1위로 키우는 데 핵심적 역할을 했다.

그는 2020년부터 광학솔루션사업부장을 맡아 글로벌 스마트폰용 카메라 모듈 시장 1위 입지를 공고히 하며, 기술 전문성과 탁월한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CEO로 선임되기 직전까지 문 대표는 CSO(최고전략책임자)로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한 신사업 발굴 및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을 성공적으로 주도해 왔다.

이 덕분에 문 대표는 회사의 사업 현황을 꿰뚫고 있는 ‘준비된 CEO’라는 평가를 받는다. 광학솔루션사업에서의 ‘성공 방정식’을 반도체기판 사업과 전장부품 사업에도 적용해 견고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이 문 대표의 구상이다.

문 대표는 “광학솔루션사업부에서 글로벌 빅테크 고객과 함께 광학솔루션사업을 세계 1위로 키워낸 경험은 LG이노텍 ‘1등 DNA’의 근간”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FC-BGA(플립칩 볼그레이 어레이) 등 반도체 기판 및 전장부품 사업도 1등으로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LG이노텍은 기존 전장부품 사업을 통해 축적해온 글로벌 고객 신뢰도 및 생산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모빌리티 부품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40년 이상의 무선통신 기술로 개발한 5G-V2X 통신모듈, 고부가 차량조명 모듈 ‘넥슬라이드’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용 센싱 부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LG이노텍은 모바일 분야에서 축적한 카메라 모듈 기술 역량을 차량 카메라, 라이다(LiDAR), 레이더(Radar) 등의 센싱 제품으로 확대 적용해 ADAS용 센싱 솔루션 글로벌 1위를 목표로 세웠다.

문 대표는 “전장부품과 광학솔루션 사업 간 기술 융복합 시너지를 통해 모바일을 넘어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전장부품 강자로서 입지를 다져 나갈 것”이라며 “공장 증설 및 및 지분 투자 등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좌우명 : 내일 지구가 멸망할지라도 오늘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