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 추진협의회, 상반기 중점 추진 계획 논의
상태바
파주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 추진협의회, 상반기 중점 추진 계획 논의
  • 김순철 기자
  • 승인 2024.03.1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구평가 1위 성과 공유와 24년 계획 논의 
파주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 추진협의회가, 상반기 중점 추진 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파주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 추진협의회가, 상반기 중점 추진 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매일일보 = 김순철 기자  |  파주시는 ‘2024년 상반기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 추진협의회에서는 올 상반기 중점 추진 계획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역대표, 시의원, 관광특구 사업자, 공공기관, 관광전문가, 대학교수 등 16명으로 구성된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 추진협의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특구 사업의 추진 방안과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 등을 제시하는 역할 등 지난해 사업 성과와 올해 사업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는 것.

지난해 파주시는 도가 진행한 ‘2022년도 통일동산 관광특구 집행상황 평가’에서 1위라는 성과를 냈으며, 특히 외국어 메뉴판 지원 등 관광특구 활성화 사업, 활성화 추진 협의회 운영성, 통일동산 관광특구 대축제 민관군 협력 등이 높이 평가됐다.

이날 협의회 위원들은 ▲관광특구 내 사업자 간 협의체 구성 ▲이용자 관점의 시티투어 버스 운영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방안 ▲반려동물, 자전거를 주제로 한 특화 사업 개발 등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추진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이어 내년 말 준공 예정인 ‘가족 아트캠핑 평화빌리지’ 조성 시 각 관광지 간 연계방안과 지역 상권 등 통일동산 관광특구가 활성화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검토했다. 통일동산 관광특구 일원의 약 1만 평(3만 4855㎡) 시유지에 조성되는 캠핑장으로 ‘캠핑관광도시 파주’로의 도약을 위한 든든한 발판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협의회를 진행한 부위원장인 최광일 지역대표는 “협의회뿐만 아니라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은 수시로 공유하며 검토돼야 할 것”이라며,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주=김순철 기자 kpjachi411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