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라방, ‘소담소담 콘서트’ 누적 시청자 10만명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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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라방, ‘소담소담 콘서트’ 누적 시청자 10만명 달성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4.03.19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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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성장스토리 담은 콘텐츠커머스
소상공인의 성장스토리를 담은 ‘소담소담 콘서트’ 방송 화면.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소상공인의 성장스토리를 담은 ‘소담소담 콘서트’ 방송 화면.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공영홈쇼핑은 소상공인의 성장스토리를 담은 ‘소담소담 콘서트’가 방송 2회 만에 누적 시청자 10만명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담소담 콘서트는 소상공인 대표와 가수를 초청해 성공담과 노래 등을 선보이는 ‘콘텐츠 커머스’로, 공영라방을 통해 방송된다. 디지털 판로 고도화의 일환으로 소상공인의 판로를 더욱 넓히고자 기획했다. 매월 단 하루 ‘극한의 혜택’을 모아 8시간 연속 라방을 진행하는 ‘극딜데이’날 방송된다. 토크콘서트에 이은 라방 판매방송 편성으로 시너지를 더욱 높였다.

1회에는 ‘못난이 굴비’를 판매해 큰 성장을 이룬 박상규 PSK리테일 대표가, 2회에는 공영홈쇼핑이 사회적 기업 판로지원 공익사업을 통해 발굴한 ‘평창 꽃순이 김치’의 정민서 대표가 출연했다. 단 2회 방송으로 소담소담 콘서트의 주문액은 5000만원을 달성했다. 상품에 대한 직접적인 홍보 대신 소상공인의 성공담과 노래로 구성된 소담소담 콘서트 시간에만 미리주문이 약 1000만원에 달했다고 공영홈쇼핑 측은 설명했다.

오는 20일 오후 3시 방송되는 소담소담 콘서트 3회에는 ‘항아골 청국장’의 김명숙 대표가 출연한다. 항아골 청국장은 2019년 공영홈쇼핑의 상생협력 정책 지원방송을 통해 홈쇼핑에 첫 발을 내디딘 후 지난해 공영홈쇼핑에서만 2억3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경연 프로그램 우승 경력의 가수 신공훈이 함께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같은 날 오후 8시, 공영라방에서 항아골 청국장세트 판매 방송이 이어진다. 소담소담 콘서트는 공영쇼핑 모바일 앱과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임명순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팀 팀장은 “중소기업인, 소상공인들이 하나의 제품을 세상에 내놓기까지 혼신을 다한 모든 노력과 진심을 담아 소개하는 것이 소담소담 콘서트의 가장 큰 의미”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판로를 다변화하기 위한 공영라방만의 새로운 시도와 차별화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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