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 취소' 장예찬 무소속 출마 선언···"선수후사, 승리해 돌아가겠다"
상태바
'공천 취소' 장예찬 무소속 출마 선언···"선수후사, 승리해 돌아가겠다"
  • 문장원 기자
  • 승인 2024.03.1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기자회견···"진심 다 바친 사과 받아달라"
"이재명 대표는 패륜 쌍욕 하고도 셀프 공천"
'막말 논란'으로 부산 수영구 공천이 취소된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이 18일 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장 전 청년최고위원은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2024.3.18handbrother@yna.co.kr
'막말 논란'으로 부산 수영구 공천이 취소된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이 18일 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장 전 청년최고위원은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문장원 기자  |  잇단 '막말' 논란으로 국민의힘 부산 수영 공천이 취소됐던 장예찬 전 청년최고위원이 18일 "오직 '선수후사' 하겠다"며 탈당 후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장 전 최고위원은 이날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오늘 정치생명을 걸고 무소속 출마를 결단하며 이 자리에 섰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잠시 당을 떠나지만, 수영구 주민들과 함께 반드시 승리해서 돌아가겠다"며 "반드시 승리해 국민의힘으로 돌아가 웰빙정당을 전투형 정당으로 바꾸겠다"고 했다.

특히 장 전 최고위원은 윤석열 대통령과의 친분을 언급하며 지역구 발전의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그는 "제가 겪을 어려움보다 수영구 발전이 먼저다. 수영구에 꼭 필요한 지하철 3호선 연장, 동방오거리역 신설, 복합문화센터 개발, 수영고등학교 유치를 해낼 수 있는 유일한 적임자"라며 "지역 발전을 위한 예산 폭탄, 지하철 연장이나 재개발 같은 대규모 사업은 대통령실과 정부의 협조가 필수적이다. 그저 여당 후보이기만 해서는 안 된다. 윤석열 대통령 1호 참모 장예찬만 할 수 있는 일"이라고 했다.

자신의 연이은 막말 논란에 대해서는 "저의 진심을 다 바친 사과와 반성을 받아주시고, 청년기의 실수를 포용해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리고 싶다"며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렸던 30대의 장예찬을 믿어달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언급하며 자신의 공천 취소의 억울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장 전 최고위원은 "20대 시절 개인적인 SNS를 검증한 잣대로 민주당을 살펴보면 공천받을 사람이 얼마나 있나"라며 "민주당의 이재명 대표는 형수님에게 패륜적인 쌍욕을 하고도 뻔뻔하게 야당 대표로 전국을 돌아다니고 있다. 이런 패륜 쌍욕을 한 이 대표가 셀프 공천받는 것에 대해서 더 엄격한 잣대가 필요하다"고 했다.

또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고등학생과 성인의 성관계도 합의하면 처벌하지 말아야 한다는 칼럼을 썼다. 2018년 청와대 민정수석일 때의 일"이라며 "이것이 바로 부도덕한 성행위 옹호 아닌가. 조 대표가 고위공직자 시절 언론에 버젓이 남긴 글도 저와 똑같은 잣대로 평가해달라"고도 했다.

장 전 최고위원은 "이 외에도 민주당과 야당 정치인들이 국회의원을 하면서 남긴 막말들은 끝이 없다. 음주운전을 비롯한 중대범죄 전과자들도 가득하다"며 "부족한 제가 어린 시절 말실수는 했을지언정 저들처럼 파렴치한 인생을 살지는 않았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장 전 최고위원은 "물불 가리지 않고 싸우는 사람, 이재명과 민주당이 가장 껄끄럽게 여기는 사람, 좌파의 표적이 되어도 굴하지 않는 사람, 장예찬이 국회로 들어가 국민의힘에 부족한 야성을 채우고 윤석열 정부 성공을 이끌겠다"며 "혈혈단신 광야로 나서는 장예찬의 손을 잡아달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