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준환 경기도의원, “도심항공교통산업의 메카 ‘경기도’로 발돋움하길”
상태바
오준환 경기도의원, “도심항공교통산업의 메카 ‘경기도’로 발돋움하길”
  • 김천만 기자
  • 승인 2024.03.1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경제포럼에서 道 도심항공교통산업 육성ㆍ지원 조례 제정 필요성 강조
오준환 경기도의원이 고양경제포럼에서 道 도심항공교통산업 육성 ,지원 조례 제정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오준환 경기도의원이 고양경제포럼에서 道 도심항공교통산업 육성 ,지원 조례 제정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매일일보 = 김천만 기자  |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준환 의원은 최근 소노캄 고양에서 열린 고양경제포럼에서 경기도 도심항공교통 조례 제정 필요성에 대해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은 ‘UAM(도심항공교통)과 AAM(미래항공교통)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배재성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공학전공 교수가 발제하였으며, 오준환 의원이 대표발의로 준비 중인「경기도 도심항공교통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소개했다.

발제자인 배재성 교수는 도심항공교통(UAM)과 미래항공교통(AAM)에 관한 국내외 연구 및 기술개발 동향과 주요 정책 현황을 설명하면서 생명과 직결된 항공교통 분야 안전 인증 규정의 정립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오준환 의원은 국토교통부의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2단계 실증지역으로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고양특례시가 최종 확정되었다고 말하며 “현재 국내 도심항공교통산업 시장은 초기 단계에 불과해 선진국 수준으로 도달하기 위해선 갈 길이 멀다. 도심항공교통산업 발전을 위해 산ㆍ학ㆍ연ㆍ관이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도심형항공기의 도입ㆍ확산과 도심항공교통산업 발전을 위한 제반 환경조성을 위해서는「경기도가 도심항공교통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제정을 위한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며, 피력했다.

오 의원은 “조례 제정으로 경기도가 도심항공교통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길 바란다”며 “도의회 차원에서도 도심항공교통 관련 기업 유치 및 인력양성 등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경제포럼은 고양신문 주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통과 상생'을 목표로 고양특례시 산ㆍ학ㆍ연ㆍ관의 인사들이 참여하는 지식ㆍ정보 교류의 장으로 매월 둘째 주 수요일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날 열린 포럼에는 오준환 의원을 비롯해 허희영 한국항공대학교 총장과 이상헌 고양상공회의소 회장, 배병복 원마운트 회장, 배재성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공학전공 교수, 하성용 중부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전공 교수,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고양=김천만 기자 711123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