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블루포인트파트너스, 바이오 분야 창업 전문교육 ‘바이오큐브’ 개최
상태바
한국바이오협회-블루포인트파트너스, 바이오 분야 창업 전문교육 ‘바이오큐브’ 개최
  • 이용 기자
  • 승인 2024.03.18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째 국내 최초 바이오 창업 부트캠프 운영, 바이오 분야 창업 적극 지원
사진=한국바이오협회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한국바이오협회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함께 다음달 30일 ‘제12회 바이오큐브 창업 부트캠프(Bio Cube)’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바이오큐브’는 2019년부터 5년째 운영되고 있는 국내 최초 바이오 창업 부트캠프이다. 바이오 전 분야 창업 예정자 및 창업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설립, 운영 초기에 필요한 정보 및 분야별 1:1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해 창업 활성화, 안정성을 높이는데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총 12개 기업이 창업을 했으며, 10개 기업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효과적인 IR 작성, 바이오 사업화 시작 전략, 창업 초기 특허의 의미와 고려점 등 기업 설립 및 초기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패널 토론에서는 스타트업 CEO 들이 참여해 창업 성공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후 현장에서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전문 심사역들의 사업계획서 첨삭 멘토링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참석자를 대상으로 5월 23일 분야별 1:1 맞춤형 컨설팅도 예정돼 있다.

박수정 한국바이오협회 회원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바이오큐브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오 분야의 창업 활성화와 초기 창업기업의 안정적 정착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용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바이오헬스케어팀장은 “앞으로도 성공적인 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리나라 바이오 창업의 시작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바이오큐브는 바이오 전 분야의 창업 예정자 및 창업 초기기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9일 15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