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후보 “정치하는 이유는 약자를 위한 것”
상태바
성일종 후보 “정치하는 이유는 약자를 위한 것”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4.03.1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국민의힘 성일종 후보 선거사무소 ‘미래캠프’ 개소식 개최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국민의힘, 서산·태안)가 16일 서산시 1호 광장에 위치한 성 후보의 선거사무소 ‘미래캠프’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오범택 기자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늘 어려운 사람들의 편에 서서, 억울한 일을 풀어드리고, 힘들어 하시는 분들의 손을 잡아드리며 약자와 늘 동행하겠다.”

성일종 국민의힘 서산·태안 국회의원 후보가 지난 16일 서산시 1호 광장에 위치한 성 후보의 선거사무소에서 ‘미래캠프’ 개소식을 개최했다.

성 후보의 선거사무소인 ‘미래캠프’의 선대위원장을 맡은 유광호 전 서산교육장은 환영사에서 “성일종 후보는 참 일 잘한다. 국회의원 체질로 태어났다. 일일이 잘한 것을 거론할 수 없을 정도”라며, “전국 어디를 가도 국회의원 잘 뽑은 서산·태안 주민들 수준 높다고 칭찬한다”고 말하며 “3선 배지 꼭 달도록 도와 달라”고 호소했다.

인요한 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축사에서 “성일종 후보는 굉장히 긍정적이다. 너무 좋은 분이다. 최고다. 남에게 신뢰감을 줘야 하는데 이미 다 얻은 것으로 알고 있다. 두 말하면 잔소리”라며, “전라도에는 ‘알아야 면장도 한다’는 말이 있다, 성 후보는 박식하다. 우리 하나하나가 성 의원의 얼굴이다. ‘나는 성일종이다’라고 생각하고 말하셨으면 고맙겠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싹 쓸어불어~!”라는 전라도 사투리를 함께 외치며 인사를 마무리했다.

주호영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대구에서 새벽 6시 50분 차 타고 올라왔다. 왜 왔느냐? 제가 원내대표 할 때 성 의원이 정책위의장을 했다. 여당의 정책위의장이라는 것은 대단한 자리다. 국회 상임위원회 18개를 다 컨트롤하는 자리다. 정부 전체 부처를 조율하는 자리”라며, “우리 충청도가 JP를 비롯해 큰 정치인을 많이 배출했다. 여러분이 성일종 후보를 밀어주시면 충남을 떠나 우리나라의 인물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성 후보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정치 잘한다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응원해 달라”고 호소하며 인사를 마무리했다.

권성동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저는 경상도보다 더 먼 강원도 강릉에서 왔다. 성일종 후보를 정책위의장으로 임명했던 사람이 바로 저다. 엘리트 정치인이기 때문에 제가 모셨다. 제가 경험한 300명의 국회의원 중 최고”라며 “성 후보는 힘이 있는 정치인이다. 성실하고 부지런하다. 탁월한 정치인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성 의원은 마이크를 잡고 “윤석열 정부가 탄생하고 저를 제일 먼저 정책위의장으로 픽업해서 힘을 주시고 도와주신 분이 권 전 원내대표다. 우리 당에 큰 기둥 같은 분”이라며, “두 분 (전) 원내대표가 서산에 오셨다. 박수를 보내달라”고 말했다.

서청원 전 한나라당 대표는 “성일종 후보는 정말 제가 늘 잘 되길 기원하고 있다. 성 후보는 이 지역 국회의원을 넘어 전국적으로 이름이 알려진 인물이다. 저는 감히 재선 때 정책위의장이라는 것을 넘보지도 못했다. 여러분들은 큰 보석을 발견하신 것”이라며, "성 후보는 제가 사랑하는 후배를 넘어서, 존경하는 후배"라고 추켜세웠다.

이어 성일종 후보는 인사말을 하기 위해 단상에 올라 “인사말에 앞서 소개드릴 분이 있다. 얼마 전 뇌경색으로 쓰러지셨는데 저를 응원해 주시기 위해 병원에서 특별히 나오셨다”며 태안군민 박모씨를 소개했다.

이에 태안군민 박모씨는 마이크를 잡고 “지난 1월 뇌경색이 왔는데 서산의료원 심뇌혈관센터에서 치료를 받았다”며, “성 후보가 아니었으면 큰일날 뻔 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서산의료원 심뇌혈관센터는 성일종 후보의 의정활동 성과 중 하나로써, 지난해 9월 개소했다. 현재까지 서산의료원 심뇌혈관센터에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치료받아 생명을 회복한 케이스는 30건 이상이다.

성일종 후보는 인사말에서 “정치하는 이유는 약자를 위한 것”이라며, “힘 있는 사람은 다 알아서 할 수 있다. 약자의 편에서 일하겠다”며, “이 뜨거운 열기를 잘 받아서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서산·태안을 위해 정말 열심히 일하겠다. 겸손하면서도 진심을 다해 (서산·태안 주민의) 비서실장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성 후보는 “대한민국과 서산·태안이 미래로 갈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함께해 달라”며, “늘 약자와 어려운 사람들의 편에 서서, 그분들의 눈물을 닦으며 억울한 일을 풀어드리겠다. 힘들어 하시는 분들의 손을 잡아드리겠다. 약자와 늘 동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성 후보는 진군의 북을 3번 울리는 퍼포먼스를 펼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성일종 후보의 의정활동 성과 중 하나인 서산의료원 심뇌혈관센터는 지난해 9월 개소했으며, 현재까지 서산의료원 심뇌혈관센터에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치료받아 생명을 회복한 케이스는 30건 이상이다.

 

서산=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