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성지 등극”…신세계百, ‘스위트 파크’ 한달새 140만명 방문
상태바
“디저트 성지 등극”…신세계百, ‘스위트 파크’ 한달새 140만명 방문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3.1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매출 30% 끌어올린 매출 ‘효자’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에 오픈한 ‘스위트 파크’가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40만명을 기록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에 오픈한 ‘스위트 파크’가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40만명을 기록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에 지난달 문 연 국내 최대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가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40만명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스위트 파크는 벨기에 왕실 초콜릿 ‘피에르 마르콜리니’와 프랑스 파리의 줄 서는 빵집 ‘밀레앙’ 등 손꼽히는 해외 브랜드의 국내 1호점을 비롯해 국내외를 대표하는 40여개 디저트 매장을 약 1600평(5300㎡) 공간에 모은 매장이다. 강남점 식품관 전면 새 단장 프로젝트 중 처음 공개된 구역이기도 하다.

신세계백화점이 스위트 파크 오픈 이후 한 달간 강남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디저트 매출은 201%, 식품 전체 매출은 5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하루 평균 4만 7000여명이 다녀갔고, 디저트 고객 중 이전까지 강남점 구매 이력이 없던 ‘신규 고객’은 작년보다 90%나 늘었다.

특히 신규 고객 가운데 절반 이상(54%)이 20~30대로 ‘MZ 세대’ 공략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기존 고객을 합쳐 20대 매출은 전년 대비 295%, 30대는 138% 오르는 등 젊은 고객들이 몰려 들었다.

30년 전통의 서울 낙성대 빵집 쟝블랑제리를 비롯해 스코프, 르빵, 보리수빠리, 태극당 등 국내 유명 베이커리의 대표 메뉴들만 엄선해 하나의 매장에서 선보인 베이커리 편집숍 ‘브레드 셀렉션’은 전 연령대를 불문하고 고르게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됐다. 깰끄쇼즈, 르솔레이, 아우치 등 국내 최정상 파티시에 브랜드 셋이 함께 선보인 ‘셰프 스테이지’도 매출 상위권에 자리했다.

스위트 파크의 ‘연관 구매 효과’로 한 달간 강남점 전체 매출은 30% 올라 신세계백화점 13개 전 점포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한 달간 강남점에서 상품을 하나라도 구매한 고객 3명 중 2명(66%)은 디저트를 구매했으며, 디저트 연관 매출액 역시 전년 대비 31% 증가, 강남점 전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위트 파크는 오픈 한 달을 기점으로 새로운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쫄깃한 식감의 베이글로 SNS에서 입소문을 탄 서울 마포구의 ‘랑베이글’이 15일부터 문을 열고, 비건 쿠키로 유명한 대구의 쭈롱베이커리(15~21일)와 서울 망원동 디저트 맛집 투떰즈업(22~24일)도 차례로 고객을 맞을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