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공정·투명한 총선 되도록 철저히 관리하라"
상태바
尹 "공정·투명한 총선 되도록 철저히 관리하라"
  • 염재인 기자
  • 승인 2024.03.15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2024년 행안부 주요 정책 추진계획 보고'
"도시 은퇴자들 인구 감소지역 이주 방안 강구"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13기 국민추천포상 수여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13기 국민추천포상 수여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염재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올해 업무보고를 받고 "22대 총선이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로 치러질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라"고 지시했다.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이 장관으로부터 '2024년 행안부 주요정책 추진계획'을 보고받고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안전한 일상, 역동적인 지방, 따뜻하고 신뢰받는 정부'라는 비전 아래 △역동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방시대 정부' △과학과 현장 중심의 '국민안전 정부' △신뢰와 협업 기반의 '디지털플랫폼 정부' △서민·취약계층을 먼저 생각하는 '민생 정부' △함께 잘 사는 사회를 만드는 '대통합 정부' 등 5대 분야에 대한 중점 과제를 보고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지방 소멸과 관련해 "대도시 은퇴자들이 인구 감소 지역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이주 단지 조성, 세제 지원 등 필요한 방안을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안전 문제에 대해서는 "자연 재해 등으로 인해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또 "일선 공무원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도록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고, 공무원의 마음 건강도 각별히 챙겨주기 바란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22대 총선 관리에 참여하는 공무원과 경찰에 대한 적정한 인센티브 부여도 차질 없이 이행하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