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코난테크놀로지와 AI 관련 사업 MOU 체결
상태바
에스넷시스템, 코난테크놀로지와 AI 관련 사업 MOU 체결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4.03.1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김승기 코난테크놀로지 부사장과 김병수 에스넷시스템 부사장. 사진=에스넷시스템 제공
(왼쪽부터)김승기 코난테크놀로지 부사장과 김병수 에스넷시스템 부사장. 사진=에스넷시스템 제공

매일일보 = 신승엽 기자  |  에스넷시스템은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와 AI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AI 시스템 구축 및 AI 솔루션 공동개발을 통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고 사업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에스넷시스템이 AI 인프라, GPU 클라우드 서비스 그리고 아마존웹서비스(AWS),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등 클라우드 관련 부문을 지원한다. 코난테크놀로지가 대규모 언어 모델(LLM), 생성형 AI 등의 AI 솔루션 부문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양사의 업무 협약은 △양사 AI 솔루션 상호 협력 △AI 인프라 부문 공급, 설치 및 기술지원 △AI 플랫폼, 솔루션 부문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에스넷시스템은 자사의 AI 에너지 최적화 솔루션과 코난LLM을 대표적으로 코난테크놀로지의 생성형 AI솔루션과 협업할 예정이다. 양사의 솔루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드는 솔루션을 개발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AI 인프라 부문 지원을 위해 에스넷시스템은 GPU 서버 및 클라우드, GPU 네트워크뿐 아니라 테스트 및 기술검증용(PoC용) GPU 서버까지 아우르는 공급, 설치 및 기술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스넷시스템은 AI 플랫폼, 솔루션 부문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AI 인프라 운영 관리 플랫폼과 어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홍준 에스넷시스템 대표는 “에스넷시스템이 AI사업을 지속 강화해 나가는 과정에서 코난테크놀로지와 업무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도출된 역량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AI 인프라 및 솔루션 서비스를 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는 “IT산업을 선도하는 에스넷시스템과 AI 관련 사업을 함께해 기쁘다”며 “앞으로는 AI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