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목발 경품 발언' 정봉주 공천 취소···"후보 재추천 진행"
상태바
민주, '목발 경품 발언' 정봉주 공천 취소···"후보 재추천 진행"
  • 염재인 기자
  • 승인 2024.03.14 23: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서면 브리핑 통해 공천 배제 발표
더불어민주당이 '막말 논란'이 불거진 정봉주 전 의원(서울 강북을)에 대한 공천을 취소, 후보 재추천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정 전 의원이 지난 8일 국회에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막말 논란'이 불거진 정봉주 전 의원(서울 강북을)에 대한 공천을 취소, 후보 재추천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정 전 의원이 지난 8일 국회에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염재인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과거 '목발 경품' 발언으로 논란이 불거진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한 공천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14일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민주당 당 대표는 경선을 1위로 통과한 서울 강북을 정봉주 후보가 목함지뢰 피해 용사에 대한 '거짓 사과' 논란으로 국민께 심려를 끼친 바 당헌당규에 따라 해당 선거구의 민주당 후보 재추천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앞서 정 전 의원은 지난 11일 강북을 현역 박용진 의원을 꺾고 본선행을 확정 지었다. 

그러나 정 전 의원은 2017년 6월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서 북한의 스키장 활용 방안을 놓고 "DMZ(비무장지대)에 멋진 거 있지 않나. 발목 지뢰. DMZ에 들어가서 경품을 내는 거다"며 "발목 지뢰 밟는 사람한테 목발 하나씩 주자"고 언급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불거졌다. 

사태가 악화되자 정 전 의원은 지난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과거 목발 경품 발언 직후 당사자께 직접, 유선상으로 사과드리고 관련 영상 등을 즉시 삭제한 바 있다"며 "그때나 지금이나 같은 마음으로 과거 제 발언에 대해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재명 대표는 14일 정 전 의원 논란과 관련해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 국민의 눈높이에서 사안을 바라보겠다"고 말하면서 공천 취소 가능성이 제기된 바 있다. 

정 전 의원이 사실상 공천에서 배제되면서 해당 지역구는 전략 선거구로 지정될 확률이 높아졌다.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BBS 라디오를 통해 "정치인의 말은 천금보다도 무거운데, (정 전 의원의 경우) 일부 여지가 없는 부적절한 발언"이라며 "금명간 어떤 결론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경우는 전략공천하기 가능한 지역"이라며 "제3의 인물이 가는 게 원칙"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기전과4범 이재명 2024-03-15 00:24:21
■무지한 전리도를 호구잡고 경거망동 친문을 재물삼은 개딸에비당은 촐싹대다 쫄딱 망한다■

01. 전라도출신 국개의원은 모조리 공천학살하고서 전라도에 기대어 당선되기.
{{{ 전라도 ☆개☆호☆구 취급}}} 박용진(전북 장수) 윤영찬(전남 영암) 송갑석(전남 고흥)
박영순(전북 무주) 김한정(전북구례) → 공천탈락/친명 공천
02. 맘속으로 전라도를 엄청 혐오하지만, 마누라 몸종년을 전라도에 공천하여 능멸함 .
03. 핵자금 4억 5천만달러 국민 몰래 북한 송금하기.
04. 반일을 외치지만 초밥을 즐겨 쳐먹고, 세금도둑 법카로 일제삼푸만 애용하기.
{{{ 이재명 아가리는 반일이지만, 이재명 대가리는 친일 }}}
05. 대통령 전용기로 타지마할 여행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