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한화,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선정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4.03.1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2023년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서 우수한 성과 거둬
한화는 지난 13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23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산업재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 사진=한화 제공
13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23기후변화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김남욱 ㈜한화 ESG협의체 환경경영모듈장(가운데)과 양춘승 CDP 한국위원회 부위원장(왼쪽), 장지인 CDP 한국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 제공

매일일보 = 이상래 기자  |  ㈜한화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화는 전날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23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산업재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가 진행한 2023년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는 산업재 부문에서 ‘리더십 레벨 A-’ 등급을 획득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화는 2040년까지 탄소 순 배출량 0을 목표로 하는 ‘넷제로 2040’을 선언하고 로드맵을 이행 중이다. 고효율 에너지 설비 교체와 혁신기술 도입을 통해 사업장별 에너지 사용을 절감하고 폐열 에너지를 스팀 에너지로 전환해 이를 제조공정에 재활용하는 등 온실가스 저감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K-RE100 가입을 완료했으며 2040년까지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조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한화는 이러한 활동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매년 발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한화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한화의 적극적인 기후변화위기 대응 노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저탄소 친환경 ESG경영 실천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