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오늘좋은’ PB 론칭 1주년 행사 진행
상태바
롯데마트‧슈퍼, ‘오늘좋은’ PB 론칭 1주년 행사 진행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3.1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후 1년간 22개 상품군에서 판매량 1위 기록
롯데마트‧슈퍼가 ‘오늘좋은’ PB 론칭 1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슈퍼가 ‘오늘좋은’ PB 론칭 1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롯데마트와 슈퍼가 자체브랜드(PB) ‘오늘좋은’ 론칭 1주년을 맞아 ‘오늘좋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늘좋은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고자 PB 전문MD(상품기획자)와 롯데중앙연구소가 1년간 협업해 준비한 프로젝트로 신선과 가공식품, 일상용품 등으로 구성한 새로운 통합 PB 브랜드다.

꼭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우수 중소기업과 사전에 물량을 기획해 가격을 낮추고 롯데중앙연구소와 협업해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론칭 당시 100여개 상품으로 시작해 올해는 500여개로 가짓수를 확대했고 22개 상품군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5%가량 증가했다.

롯데는 오는 20일까지 일주일간 먹거리, 일상용품 등 130여개 오늘좋은 제품을 할인가로 선보인다.

1주년 기획 상품으로 포대팝콘과 뻥튀기 등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하고 캔햄 3종을 새로 내놓는다. 오늘좋은 데일리팜 캔햄은 100g당 가격이 일반 브랜드 제품보다 평균 20%가량 저렴하다.

생활용품은 좌우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양손 고무장갑을 시중 다른 제품보다 20% 더 저렴한 가격에 출시한다.

밥상 물가 안정을 위해 가정간편식 자체브랜드 ‘요리하다’에서도 라면, 만두 등을 정상가보다 할인해 판매한다. 행사 기간 오늘좋은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소형 장바구니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상황에서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과 최적의 품질을 갖춘 상품들을 지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