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AI 분야 K-스타트업 미국 진출 지원
상태바
중기부, AI 분야 K-스타트업 미국 진출 지원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4.03.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밸리 K-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Unlocking AI Innovation’ 실시

매일일보 = 신승엽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산마테오에서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Unlocking AI Innovation’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Startup & OpenAI Matching Day in US’ 행사 참석차 실리콘밸리를 방문한 AI 분야 유망 스타트업들의 미국 진출 발판을 마련해주기 위해 중기부가 개최했다. 실리콘밸리 지역에 진출․활동중인 한인 및 스타트업, 벤처캐피털(VC), 유관기관들이 참석했다.

행사 참여 신청 링크에 100여명이 사전 등록해 접수가 조기에 마감되는 등 K-스타트업에 대한 실리콘밸리 창업생태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에는 한국 AI 분야 스타트업과 실리콘밸리 현지 창업생태계 관계자 등 140여명이 참석했다. 한·미 양국의 스타트업 관계자 및 AI 분야 전문가들의 파이어사이드 챗과 패널 토크, 한국 스타트업들의 엘리베이터 피치 등을 진행했다. 이어진 네트워킹에서는 참석자들 간 자유롭게 최신 기술 및 시장 동향, 투자 정보, 해외 시장 진출 전략 등을 공유했다.

임정택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총영사관은 실리콘밸리 지역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려는 K-스타트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시로 현지 정보를 제공하는 등 K-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정욱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이날 행사에서 K-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 의지와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해외 스타트업 생태계와의 교류의 장을 만들어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