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관광 1번지 향한 새로운 도약…관계기관과 ‘일심단결’
상태바
구미시, 관광 1번지 향한 새로운 도약…관계기관과 ‘일심단결’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4.03.1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교육청연수원‧(주)호텔금오산‧금오산상가번영회와 업무협약
구미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 ㈜호텔금오산, 금오산 상가번영회, 선주원남동 도시재생지원센터, 한국외식업중앙회 구미시지부, 대한숙박업중앙회 구미시 지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김준연 금오산상가번영회장, 이규찬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장,  김장호 구미시장, 이상성 호텔금오산 대표이사)
구미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김준연 금오산상가번영회장, 이규찬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장, 김장호 구미시장, 이상성 호텔금오산 대표이사)

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경북 구미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 ㈜호텔금오산, 금오산 상가번영회, 선주원남동 도시재생지원센터, 한국외식업중앙회 구미시지부, 대한숙박업중앙회 구미시 지부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년 200여 개의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은 유‧초‧중등 교사 등 매년 약 14,000명의 교육 공무원이 방문하고 있으며, 그중 약 5,000명이 구미에서 숙박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오산 상가번영회, ㈜호텔금오산은 연수생들의 숙식 환경을 개선하는 데 힘쓰며, 구미시는 시티 투어 운영 등 연수 기간 전후로 이어지는 구미 관광 여건 구축에 나선다.

또한, 구미 역사 문화 탐방 프로그램 개설하고 운영할 계획이며,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과 구미 성리학역사관의 상호 대관 및 체험‧연수 프로그램에 협력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구미시가 관광하고 싶은 도시, 연수 가고 싶은 도시, 경북의 관광 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