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MCE2024' 참가…고효율 공조 솔루션 선봬
상태바
삼성전자, 'MCE2024' 참가…고효율 공조 솔루션 선봬
  • 신영욱 기자
  • 승인 2024.03.1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밀라노 공조 전시회에서 EHS·시스템에어컨 신제품 소개
무풍 에어컨, EHS 등 6개 제품 'MCE 2024 우수상' 수상
삼성전자 모델이 EHS, 시스템에어컨 등 삼성의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EHS, 시스템에어컨 등 삼성의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 신영욱 기자  |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냉난방 공조 전시회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MCE) 2024’에서 고효율 공조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MCE 2024에 약 500㎡ 규모 전시장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전시장에서는 주거용 고효율 히트펌프 EHS 및 상업용 공조 솔루션을 소개하고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무풍 에어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무풍 에어컨, EHS 모노, 터치중앙제어기 등 6개 제품이 'MCE 2024 우수상(Excellence Award)'을 수상하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 삼성전자는 EHS(Eco Heating System) 하이드로 실내기 '클라이밋허브(ClimateHub)'를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했다. EHS는 주거 및 상업시설의 바닥 난방과 급탕에 적용되는 솔루션으로, 공기열과 전기를 이용해 온수를 만들 수 있어 일반 보일러보다 고효율 제품이다. 

신제품은 전면에 7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집안의 에너지 사용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터치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유럽 공동 주택에 적합하도록 슬림한 디자인에 강화된 단열 성능을 갖췄으며, 스마트싱스를 통해 집안의 연결된 기기까지 통합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다.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DVM' 시리즈의 신제품도 선보였다. 'DVM S2'는 AI 기반으로 냉방 운전 패턴의 변화와 실외기 상태를 학습해 기존 대비 약 20% 빠르게 냉방하고, 설치 환경에 맞춰 온도와 압력을 최적화해 컴프레서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를 절약한다.

'DVM S 에코'는 기존의 R410A 냉매와 비교했을 때 온난화지수(GWP)가 33% 수준으로 낮은 차세대 R32 냉매를 적용했다. 기존 제품보다 높이가 약 30% 낮아져 설치성도 향상됐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무풍 공조 솔루션으로 상업용 공조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고효율 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공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