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인천점, ‘푸드 에비뉴’ 100일만에 고객 23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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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인천점, ‘푸드 에비뉴’ 100일만에 고객 230만명 돌파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3.13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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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간 신장률 100%…전점 식품관 중 최고
롯데백화점 인천점 ‘푸드 에비뉴’가 새단장 약 100일 만에 누적 방문객 23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인천점 ‘푸드 에비뉴’가 새단장 약 100일 만에 누적 방문객 23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롯데백화점은 인천점 ‘푸드 에비뉴’가 새단장 약 100일 만에 누적 방문객 230만명(10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인천점 지하 1층에 6612㎡(2000평) 규모로 새단장한 식품관 푸드 에비뉴는 롯데백화점의 미래형 식품관 1호점을 표방했다.

푸드 콘텐츠에서부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차원이 다른 ‘뉴 프리미엄’ 식품관의 모습을 갖추며, 오픈 2주만에 직전년 12월 매출을 훌쩍 뛰어넘는 등 단숨에 인천지역의 ‘미식 랜드마크’로 안착했다.

오픈 2주 만에 직전년 12월 매출을 훌쩍 뛰어넘었다. 최근 3개월 간(지난해 12월~올해 2월) 인천점 푸드 에비뉴의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0%를 상회하며, 전점 식품관 중 최고치를 기록 중이다. 인천 외 광역 상권 고객 방문은 20% 이상 늘었다.

롯데백화점 측은 식품관의 최대 테넌트로 오픈한 고급 식료품점인 ‘레피세리’와 2000여종의 전 세계 와인을 한 자리에 모은 ‘엘비노’는 프리미엄 고객 수요를 끌어냈다고 밝혔다.

고소득 주거인구 비율이 높은 상권에 걸맞게 ‘레피세리’에는 제철 농수산물, 희귀 한우, 고급 수입 그로서리 등 엄선한 국내외 최고급 식재료를 구비했다. 여기에 오더메이드 등 맞춤형 간편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주부고객들을 사로잡으며 3545 세대 여성 고객의 1인당 매출도 50% 이상 늘었다.

오는 15일엔 오픈 100일을 기념해 디저트 브랜드를 추가 도입한다. ‘노티드월드’ 콘셉트를 살려 인천점에서도 165㎡(50평)대 디저트형 카페를 조성하고 인천점 특화 메뉴를 개발해 판매한다. ‘파리크라상’은 동탄점 이후 두 번째로 프리미엄 매장으로 선보인다.

또한 유럽풍의 최고급 베이커리를 지향하는 ‘파리크라상’도 동탄점 이후 두 번째로 약 250종의 빵, 케이크, 음료 등 풀 라인의 메뉴를 갖춘 프리미엄 매장으로 선보인다.

100일을 맞아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식품관에서 쓸 수 있는 선착순 5000원 할인 쿠폰을 준다. 인천점 카카오플러스 친구 고객은 당일 백화점에서 20만 원 구매 시 푸드 에비뉴에서 쓸 수 있는 1만 원 식사권을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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