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방사청, 방산기업 핵심기술 홍보 맞손
상태바
대전시-방사청, 방산기업 핵심기술 홍보 맞손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4.03.1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혁신기술‧장비 소개회 개최… 무기체계 활용 선순환 기대
대전광역시 방산 혁신기술과 장비의 무기체계 적용 확대를 위한 ‘2024년 혁신기술・장비 소개회’ 기념사진=대전시 제공

매일일보 = 김진홍 기자  |  대전광역시는 13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방산 혁신기술과 장비의 무기체계 적용 확대를 위한 ‘2024년 혁신기술・장비 소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대전시와 방위사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대전테크노파크와 민군협력진흥원이 주관해 대전방산혁신기업들의 혁신기술과 장비를 소개하기 위한 자리다.

대전시-방위사업청-방산혁신기업-방산체계기업간 협력을 강화하여 대전 방산기업들의 핵심기술이 무기체계에 활용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 및 방위사업청 관계자와 각 군, 민군협력진흥원, 대전테크노파크, 대전방산혁신기업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소개된 혁신기술로는 ▲군집드론 중심의 유무인 협업체계 기술-파블로 항공 ▲범용 자율비행 드론 플랫폼-니어스랩 ▲휴대용 전파탐지 및 재밍기술-두타기술 ▲고출력 레이저를 위한 특수광섬유 및 레이저 발진기술-대한광통신 등으로 대전의 우수한 방산기업들의 혁신 기술이 등장했고, 이와 함께 무기체계 적용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민군협력진흥원에서 차세대 고속정, 초소형 고해상 비냉각 적외선 검출기, 다목적 무인헬기 플랫폼, 탄약투하공격 소형드론 등 4건의 우수과제를 소개하고 군 활용 방안에 대한 토의 시간도 가졌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방위사업청과의 협력체계를 지속해서 발전시켜 ‘K-방산 수도, 일류경제도시 대전’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방위사업청과 함께 대전 방산기업의 혁신기술・장비 소개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우수 중소기업의 기술을 무기체계에 적용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지속해서 마련할 예정이다.

 

대전=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