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민주당, 오늘 경선 결과 발표…'비명계' 송갑석·도종환 등 탈락
상태바
[속보] 민주당, 오늘 경선 결과 발표…'비명계' 송갑석·도종환 등 탈락
  • 이태민 기자
  • 승인 2024.03.12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더불어민주당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은 이재명 대표와 이해찬 전 대표,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함께 구호를 외친다. /연합뉴스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
12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은 이재명 대표(오른쪽 두 번째)와 이해찬 전 대표(오른쪽 세 번째), 김부겸 전 국무총리(맨 오른쪽) 등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이태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현역 의원들이 4·10 총선 경선에서 대거 탈락했다. 비명(非이재명)계 의원들과 호남 현역 의원들이 고배를 마신 가운데 친명(親이재명)계가 공천을 싹쓸이했다는 평가다.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2일 서울·경기·전남·강원·충북 8개 지역구 경선 개표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 중·성동을에서는 박성준 의원(초선)이 정호준 전 의원을 꺾고 본선에 진출해 국민의힘 이혜훈 전 의원과 맞대결을 펼친다. 경기 고양정에서는 비명계 현역 이용우 의원(초선)이 김영환 전 경기도의원에게 고배를 마셨다.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 경선에서는 전성 변호사가 유정배 전 대한석탄공사 사장을 이기고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충북 청주·흥덕 경선에서는 '친문(親문재인)'계로 꼽히는 현역 3선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배를 마셨다. 이 지역에서는 친명계 이연희 민주연구원 상근부원장이 본선에 진출했다.

광주 서구갑 경선에서는 조인철 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이 송갑석(재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누르고 본선행을 확정했다.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서는 손훈모 변호사가 김문수 당대표 특별보좌역을 이기고 공천행을 확정지었다.

전남 목포는 현역 김원이 의원이 배종호 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을, 고흥·보성·장흥·강진은 문금주 전 전남도 행정부지사가 현역 김승남 의원을 이기고 민주당 후보로 확정됐다. 고흥·보성·장흥·강진에서는 문금주 전 전남 행정부지사가 김승남 의원을 꺾고 공천됐다.

 

 

담당업무 : 통신·게임·포털·IT서비스 현장을 출입합니다.
좌우명 : 충심으로 듣고 진심으로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