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 사라 샌더스 美아칸소 주지사 접견…협력 중진 논의
상태바
윤대통령, 사라 샌더스 美아칸소 주지사 접견…협력 중진 논의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3.11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더스 주지사 “아칸소, 리튬 잠재력 높아”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사라 샌더스 미국 아칸소주 주지사를 접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사라 샌더스 미국 아칸소주 주지사를 접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사라 샌더스 미국 아칸소 주지사를 접견, 한미동맹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윤 대통령은 “인천상륙작전을 이끈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의 고향인 아칸소주(州)가 한국과 각별한 인연을 가진 곳”이라며 “지난해 70주년을 맞이한 한미동맹이 ‘글로벌 포괄 전략동맹’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처럼 한-아칸소주 협력도 다방면으로 심화되기를 바란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날 오후 윤 대통령은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에서 샌더스 주지사를 접견하고 한미동맹 강화, 한-아칸소주 협력 증진, 한인사회 지원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6500명 규모의 아칸소 한인사회에 대한 주정부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아칸소 최초의 여성 주지사인 샌더스 주지사가 탁월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이번 방한을 계기로 한미동맹과 양측 관계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샌더스 주지사는 “한국 유수 기업들을 방문해 양측 협력을 더 확대할 수 있는 매우 유의미한 합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특히 아칸소주가 리튬 개발의 잠재력이 높다면서 “친기업적 환경을 갖춘 아칸소에 많은 한국 기업이 진출하길 바란다”며 “아칸소주의 자랑스러운 일원인 한인사회가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